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아프리카TV, 트위치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개정 수혜 가능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투자증권은 8일 아프리카TV 에 대해 지난해 주춤했던 플랫폼 매출이 올해 1분기부터 회복되는 것이 확인됐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아울러 트위치의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개정의 수혜 가능성을 전망했다.


[클릭 e종목]"아프리카TV, 트위치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개정 수혜 가능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위치가 전날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 약관 중 하나인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개정안을 공개하면서 아프리카TV의 수혜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개정안에 따르면 트위치에서 생방송 진행 시 유튜브 등 타 플랫폼에서 방송을 동시에 송출하는 것이 금지된다.

이는 국내만이 아닌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약관 변경이며 일반적으로 스트리머들은 두개 이상의 플랫폼에서 동시 송출을 하며 시청자를 확보하기 때문에 이번 약관 변경으로 인해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은 고민이 커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국내는 트위치의 생방송 화질이 제한되는 것에 이번 이슈까지 더해져 업계 판도에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3년 동안은 유튜브가 개인 방송 플랫폼으로도 급부상해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아프리카TV를 트위치의 유일한 대체재라고 주장하는 것은 다소 힘들다"라면서 "그러나 별풍선 수익, 아프리카TV의 다양한 BJ 지원 체계, 타 플랫폼 동시 송출이 가능한 시스템(파트너 BJ 제외) 등을 감안할 때 이번 이슈로 트위치의 스트리머 이탈이 이루어진다면 아프리카TV가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1분기 부진했던 광고 매출은 하반기로 갈수록 다양한 게임사들의 신작 출시가 늘어나며 회복될 전망"이라며 "하반기 전에 매수에 나서야 한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