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연으로 돌아간 '치유의 음악가'…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 별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자연주의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George Winston)이 별세했다. 향년 73세.

자연으로 돌아간 '치유의 음악가'…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 별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6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윈스턴의 유가족은 윈스턴이 4일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그의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알렸다.


유가족에 따르면 윈스턴은 10년간 암 투병을 했고, 수면 중 고통 없이 조용하게 영면에 들었다.

앞서 윈스턴은 2013년 캘리포니아 두아르테 소재 City of Hope에서 골수이형성 증후군에 대한 골수 이식을 포함해 암 치료를 받았다. 항암치료 중에도 작곡과 녹음을 쉬지 않았고, 앨범 수익금을 기아 위기와 싸우는 단체에 기부하는 등 활동과 선행을 이어갔다.


고인은 1972년 ‘Ballad And Blues’로 데뷔해 자연의 느낌을 담은 음악 ‘Autumn’, ‘Winter Into Spring’, ‘December’ 등의 계절 연작을 발표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 영향으로 고인은 생전 자신을 '자연주의 피아니스트'라 불렀다.


윈스턴은 50년의 활동 기간 동안 16개 앨범을 발매, 총 15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그가 2022년 5월 발매한 앨범 ‘Night’은 유작이 됐다.

왕성한 활동 속 윈스턴은 자신의 앨범 수익금을 9·11 테러 피해자, 태풍 카트리나 피해자, 암 연구단체에도 기부했다. 사회적 약자들과 환우들을 위한 자선 연주회를 개최하며 '치유의 음악가'로도 명성을 얻었다.


1998년 방한 당시 고인은 IMF 사태로 위기를 겪는 한국을 위해 출연료 전액을 '실직자를 위한 기금'에 기부하기도 했다. 2011년에는 내한 전국 투어를 진행하며 한국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