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섬진흥원-행안부, 올 여름 가볼 만한 섬 5곳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섬진흥원과 행정안전부가 올 여름과 어울리는 섬 여행지 5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섬의 날’(8월 8일) 행사 개최지인 울릉도를 비롯해 ‘K-관광섬’, 여름 휴가철 방문하기 좋은 섬들로 채워졌다.

‘찾아가고 싶은 여름×섬’에 선정된 전남 신안군 도초도.[사진제공=한국섬진흥원]

‘찾아가고 싶은 여름×섬’에 선정된 전남 신안군 도초도.[사진제공=한국섬진흥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섬진흥원(KIDI, 원장 오동호)은 여름과 어울리는 국내 5개 지역 섬을 ‘찾아가고 싶은 여름×섬’으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도 참여해 관광 측면을 더욱 강화했다.


선정된 곳은 ▲대·소이작도(인천 옹진군) ▲삽시도(충남 보령시) ▲말도·명도·방축도(전북 군산시) ▲도초도(전남 신안군) ▲울릉도(경북 울릉군)다.

울릉도와 말도·명도·방축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K-관광섬’ 사업 대상지다.


‘K-관광섬’으로 선정되면 4년간 100억원 내외의 지원을 받아 관광자원 및 콘텐츠 개발, 관광편의·서비스 기반 강화, 섬별 정체성 구축 등이 이뤄진다.


울릉도(경북 울릉군)에서는 오는 8월 섬의 날 행사도 열린다. 해당 기간 기념식, 전시관,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울릉도는 스킨스쿠버, 카약 등 각종 해양레저 체험시설도 보유해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


말도·명도·방축도(전북 군산시)는 군도로 형성돼 여러 섬 특색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곳에서는 천년송 사이에 위치한 유인등대, 천연기념물인 말도 습곡구조, 섬을 잇는 출렁다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의 이색적인 자연환경을 품은 대·소이작도(인천 옹진군)는 수도권에서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하루에 두 번 관측 가능한 풀등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과 해양생태계, 구름다리 등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삽시도(충남 보령시)는 여름철에 선선한 바닷바람을 즐기며 트래킹하기 좋은 섬이다.


섬 둘레길을 따라 거멀너머 해수욕장, 황금 곰솔, 물망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힐링을 선사한다.


도초도(전남 신안군)에서는 여름철 대표 꽃 수국을 마음껏 볼 수 있다. 수국정원에서 만개한 100여 종의 수국을 볼 수 있으며 ‘자산어보’ 영화 촬영지 등 낭만적인 사진 촬영 장소가 가득하다.


한국섬진흥원과 행정안전부는 섬의 가치를 높이고 해당 사업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선정 섬 내 플래카드 비치와 함께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여름×섬’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추첨 등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섬진흥원 인스타그램·페이스북(What.섬)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이번 여름×섬부터는 관광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선정해 의미가 깊다”면서 “제4회 섬의 날 행사와 찾아가고 싶은 섬 등 더욱 많은 분이 섬에 방문, 참여해 우리의 섬을 널리 알려달라”고 말했다.


한편, 여름섬으로 선정된 5곳에 대한 여행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