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반격 예고 우크라, 접경 러시아 본토 공격…푸틴 "반드시 막아야"(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크라이나가 대반격을 예고한 가운데 국경을 맞댄 러시아 서부와 남서부에 포격과 드론 공격이 발생했다. 우크라이나 남부 러시아 점령지도 공격받는 등 공세가 점차 강해지는 모양새다. 이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를 흔드는 시도를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2일(현지시간)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뱌체슬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 주지사는 이날 텔레그램에서 "셰베키노 지역의 마슬로바 프리스탄 도로에 포탄이 떨어졌다"며 "파편이 차량을 덮쳐 여성 2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다"고 밝혔다. 다른 차량에 타고 있던 2명도 각각 가슴과 하반신에 파편을 맞는 등 중상을 입고 근처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벨고로드주는 우크라이나 동북부와 국경을 접해 러시아군의 침략 경로로 활용되는 지역이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다른 접경 지역에서도 공격이 이어졌다. 브랸스크주도 이날 오전 포격으로 인해 주택 여러 채가 손상됐다. 벨고로드와 국경을 맞댄 스몰렌스크주에서도 이날 오전 3시께 연료 및 에너지 시설이 드론 2대의 공격을 받았다.


모스크바 남서쪽에 있는 칼루가주에서도 이날 오전 6시 45분께 드론으로 추정되는 미확인 물체의 폭발이 발생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남부 점령지도 공격을 당했다. 자포리자주 당국은 이날 오전 11시께 로조브카 지역 병동이 포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주 관계자는 "사상자 및 피해 상황을 현재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로조브카 지역에서는 전날도 포격으로 인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이날 러시아 반체제단체 러시아자유군단은 벨고로드에서 러시아군과 이틀째 교전 중이라고 텔레그램을 통해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2~23일에도 벨고로드주에 침투해 러시아군과 전투를 벌였다고 주장한 단체다. 이날 발생한 벨고로드의 민간인 피해에 대해선 "적이 민간인 탑승 차량을 우리 차량으로 오인해 파괴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날 정례 국가안보회의에서 "악의를 품은 자들이 러시아를 흔들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며 "그들이 어떤 경우에도 이런 일을 하지 못하도록 모든 것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대반격을 예고한 가운데 이같은 교전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달 29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대반격 개시 시점을 확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