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망 4년 된 수녀 시신이 썩지 않아"…축복 빌러 온 순례객 줄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수녀 '기적의 상징'에 1만 5000명 찾아
"악취 나지 않아 살펴보니 온전하게 남아있어"

미국 미주리주에서 4년 전 사망한 수녀의 시신이 거의 부패하지 않은 채로 보존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순례객이 축복을 빌기 위해 마을을 찾고 있다.


빌헬미나 랭커스터 수녀 앞에 무릎꿇은 신자들 [사진출처=AP 연합뉴스]

빌헬미나 랭커스터 수녀 앞에 무릎꿇은 신자들 [사진출처=AP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와 미국 A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4년 전 미국 미주리주 한 마을에 묻힌 수녀의 시신이 거의 부패하지 않았다는 '기적'이 전해지며 순례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수녀복을 입은 채 양손에 묵주를 꼭 움켜쥔 이 수녀는 지난 2019년 9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빌헬미나 랭커스터 수녀다.


손가락뼈는 골격이 드러났으나 그가 사망한 지 4년이나 지났음에도 대부분 온전하게 유지된 시신에 1만5000명이 넘는 순례객이 마을을 찾았다.


신자들은 이를 거룩함의 상징이라고 보고 시신 앞에 무릎을 꿇는가 하면 시신의 손을 만지며 축복을 빌기도 했다.

'사도들의 성모 여왕 베네딕토 수도원'에 따르면 빌헬미나 수녀의 시신은 지난 4월 수도원 예배당에 이장하기 위해 처음 무덤에서 꺼내졌다.


수녀들은 관에서 시신 특유의 악취가 나지 않자 의아함을 느껴 시신의 상태를 살펴보니 한쪽 귀가 사라지고 눈이 내려앉은 것 외에는 대부분 온전한 모습으로 보존돼 있었다고 전했다.


수녀들은 그의 얼굴에 밀랍 마스크를 올렸고 손에도 밀랍을 발랐다.


빌헬미나 수녀의 '기적'은 "한 줌 이상의 흙을 가져가지 말아 주세요"라고 적힌 장지의 팻말 사진이 확산하며 대중들에게 널리 퍼져나갔다.


최근에는 문구가 "한 티스푼 이상의 흙을 가져가지 말아 주세요"라고 수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수녀원에는 빌헬미나 수녀의 일생을 담은 책을 파는 기념품 가게가 급히 세워졌고 수녀들의 합창 CD와 묵주, 엽서 등도 함께 판매됐다.


한편, 빌헬미나 수녀의 시신은 오는 5일 베네딕토 수도원 성당 유리 성전에 안치될 예정이다.


미 가톨릭교회 캔자스시티·세인트 조지 교구는 성명을 통해 "철저한 조사를 위해 유해를 온전하게 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과거 시신이 부패하지 않는 것이 확인된 바 있으나 매우 드물다. 시성 절차가 잘 확립돼 있지만, 이번 경우에는 그런 절차가 시작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수도원에 따르면 시성 절차를 밟으려면 사망한 지 최소 5년이 지나야 한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