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LG이노텍, 2분기 흑자 전망…목표가 5%↑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움증권 보고서

키움증권은 2일 LG이노텍 에 대해 2분기 흑자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는 5% 상향한 38만원으로 제시했다.

[클릭 e종목] LG이노텍, 2분기 흑자 전망…목표가 5%↑
AD
원본보기 아이콘

2분기 회사는 22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보다 우호적인 환율 효과와 원가 절감 노력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이다. TapeSubstrate, 포토마스크 등 디스플레이 제품군도 재고조정을 끝내고 회복국면에 진입한 상황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달까지 아이폰의 누적 판매량은 전년 대비 6% 감소해 시장 성장률(-13%)보다는 양호한 상황”이라며 “애플은 중국과 인도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반기엔 신형 아이폰과 광학솔루션 호재에 주목해야 한다. 3분기 영업이익은 3472억원으로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22%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4분기 영업이익은 189%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폰 15 시리즈 향으로 광학솔루션의 판매가격과 출하량 모두 전작보다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가격 측면에서는 최상위 모델의 폴디드줌 카메라 채용, 4800만화소 카메라 전 모델 확대, 전면 3D 모듈 구조 변화 등에 따라 의미 있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액추에이터 내재화 효과도 기대된다.


출하량 측면에서는 연말까지 전작보다 10% 증가한 9000만대 수준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생산 차질에 따른 기저효과도 전망된다. 프로 시리즈가 폴디드줌 카메라 이외에도 티타늄 케이스, 3나노 AP 등으로 추가적인 차별화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돼 프로 시리즈의 판매량 우위도 기대되기 때문이다. 김지산 연구원은 “신기술 도입에 따라 초기 수율 이슈가 상종하고 있지만, 회사는 늘 선제 대응을 통해 점유율 상승의 기회로 활용했다”며 “내년에는 광학솔루션의 경쟁 도구가 우호적으로 변모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으며 폴디드줌 카메라의 채용 모델 수도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반도체 기판은 하반기 신모델 효과에 힘입어 RF-SiP, AiP 등 모바일 기판 위주로 반등할 전망이다. 내년부터 신규 FC-BGA가 기판 사업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전장부품은 자율주행과 전기차 부품 중심으로 선전 중이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