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수 이루, 술마시고 운전자 바꿔치기 징역형 구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수 이루(40·조성현)가 음주운전을 하고 동승자와 상의해 운전자를 바꿔치기한 혐의로 징역형을 구형받았다.


검찰은 1일 서울서부지법 형사11단독 정인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루의 범인도피 방조, 음주운전 방조,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과속 혐의 사건 공판에서 징역 1년과 벌금 10만원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가수 이루[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가수 이루[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검찰은 "이루가 초범이지만 단기간 반복적으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며 "처벌 강화의 필요성이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루 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인도네시아 한류 주역으로 공로가 있는 점,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모시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선처해달라"고 했다.


이루는 지난해 9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술을 마시고 차를 몰았다가 경찰에 적발되자 동승자인 여성 프로골퍼 A씨가 운전했다고 허위 진술했다. A씨도 "본인이 운전했다"고 주장해 경찰은 A씨만 범인도피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후 검찰은 이루가 A씨의 거짓 진술을 도운 정황을 발견했다. 그러나 이루가 A씨에게 운전자 바꿔치기를 강요한 단서는 찾지 못해 범인도피 교사 대신 방조 혐의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다.


또 이루는 지난해 12월 술을 마신 지인에게 자신의 자가용을 주차하게 하도록 하고, 이후 음주운전을 하다 서울 강변북로를 주행하다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혐의도 받는다. 당시 이루는 시속 180㎞ 이상 운전했으며, 적발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0.075%였다.


한편 이루는 가수 태진아의 아들로, 2005년 가수로 데뷔해 '까만 안경' '흰 눈' 등을 불렀다. 이후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2005) '비밀의 남자'(2020) '신사와 아가씨'(2021)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소행성 흙·돌 담은 美 탐사선 캡슐, 7년만에 지구 귀환

    #해외이슈

  •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 본회의 무산…'올스톱' 된 국회

    #포토PICK

  •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 용어]소행성 흙 보낸 美 첫 우주선 ‘오시리스-렉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