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3 노원 탄소중립 한마당'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 오전 10~오후 4시 등나무 문화공원에서 개최

‘노원, 탄소중립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선언 및 퍼포먼스 통해 탄소중립 실천 동참 다짐

환경의 날 기념 환경사진 공모전 시상식 및 작품전시, 43개 체험 부스, 이벤트 운영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3일 ‘2023 노원 탄소중립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한마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는 행사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 실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에 맞춰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의 문제를 함께 공감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대대적인 동참을 끌어낼 예정이다.


서울시 유일 자치구 설립 환경재단인 ‘노원환경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노원에코센터, 노원EZ센터(Nowon Energy Zero Center), 중랑천환경센터 등 지역 내 환경기관을 비롯해 탄소중립추진협의체, 환경단체, 학교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계 등나무문화공원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은 오전 11시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노원, 탄소중립 시민실천 10가지 약속’ 선언식을 통해 민관이 협력하여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것을 다짐한다.


구는 탄소중립을 위한 구민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지난 10일간 구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최종 10가지 약속을 선정했다.


지난해 행사 사진

지난해 행사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장에서 구청장과 환경단체 대표, 학생 등 10여 명이 10가지 약속을 발표하며, 지름 1.5m로 제작된 붉은 지구가 푸른 지구로 변신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또 지난 한 달간 진행한 환경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수상작 등을 전시, 일상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햇빛놀이터, 햇빛분수, 자전거발전소를 이용한 솜사탕만들기, 수력수족관 등 다양한 체험부스 43개를 운영하여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관심을 갖도록 유도한다.


‘보물 퀴즈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민실천 10가지 약속을 배지로 만들어 행사장 곳곳에 감추고 배지를 찾아 환경 관련 퀴즈를 풀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 부스 체험을 통해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절전형 멀티탭도 받을 수 있다.


노원구는 올해 탄소중립추진단을 신설, 탄소중립정책을 총괄할 탄소중립정책팀을 제1팀으로 신설, 탄소중립을 위한 추진 방향과 이행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정립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구민이 뽑은 탄소중립 실천 10가지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라며 “기후 위기 문제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