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구 6만인데 관광객 5만명 몰려…함안 낙화놀이 난리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대 수용 인원 2배인 5만명 함안군 찾아
함안군수 "대단히 송구, 문제점 개선하겠다"

경남 함안군에서 개최한 '제30회 낙화놀이'에 인파가 몰려 통신 마비와 교통 혼잡 등의 문제가 발생하자 함안군수가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27일 함안군에서 진행된 낙화놀이 행사 [사진출처=연합뉴스]

지난 27일 함안군에서 진행된 낙화놀이 행사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7일 경남 함안에서 열린 낙화놀이 축제에 5만명의 인원이 방문했다.

함안군은 올해 행사 최대 수용 인원을 2만 2000명으로 계획했지만 최근 코로나19가 해제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낙화놀이가 입소문을 타며 예상 인원의 2배를 넘는 관광객이 축제를 찾았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자 함안군은 안전요원과 경찰 등을 급하게 배치했으나 역부족이었다.


함안군이 마련한 주차장이 포화하자 행사장 주변 도로들은 모두 주차장으로 변해버렸다.

행사장과 먼 거리에 주차하고 걸어갔으나 통제로 인해 입장하지 못하고 발걸음을 돌린 이들도 있었다.


현장에서는 인터넷이나 전화 등 통신 문제도 발생했다.


함안군은 오후 5시께 안전에 유의 바란다는 내용의 긴급재난 문자를 발송했으나 낙화놀이를 구경하려는 이들은 계속해서 몰려들었다.


이에 함안군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오후 7시 시작 예정이었던 낙화놀이 본 행사를 앞당겨 오후 5시 50분께 시작하도록 조치했다.


낙화놀이를 구경하기 위해 의자나 화분 등을 밟고 올라가는 사람들도 나타나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함안군수가 작성한 낙화놀이 행사 관련 사과문 [사진출처=함안군청 홈페이지]

함안군수가 작성한 낙화놀이 행사 관련 사과문 [사진출처=함안군청 홈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 직후 함안군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이게 무슨 행사냐", "함안까지 왜 왔는지 후회되더라"라며 함안군의 대처를 질타하는 글들이 이어졌다.


이에 지난 28일 함안군수는 "행사에 방문하신 여러분께 여러 가지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반면교사로 삼아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문제점을 개선하겠다"라고 공식으로 사과했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네티즌들은 "군의 대처가 아쉬웠다", "큰일 날 뻔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6만명 사는 군에 관광객 5만명이 왔는데 어떻게 군수 잘못이냐"라며 무분별한 비난을 삼가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었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