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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USA'에서 톱 티어 도약 공고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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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전시회인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USA'에서 톱 티어 도약 공고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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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USA는 미국 바이오협회(BIO) 주관으로 미국 내 바이오클러스터가 있는 주요 도시에서 매년 순회 개최되는 행사다. 전 세계 바이오·제약 업계가 모여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다음 달 5~8일(현지시간) 나흘 동안 미국 보스턴에서 ‘스탠드 업 포 사이언스(Stand up for Science)’를 주제로 열린다. 1500여개 기업과 1만5000명 이상의 인원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창사 이래 11년 연속 단독 부스로 참가해오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메인 위치에 총 60만4000리터ℓ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에 걸맞은 대규모 부스(167㎡)를 설치한다. 참가 기업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부스 테마를 ‘당신의 지속 가능한 파트너(Your Sustainable Partner)’로 정하고 부스의 모든 자재를 나무·돌·천·재활용품 등의 친환경 소재로 구성하며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방문객에게도 기존의 인쇄물 브로슈어 대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브로슈어, 친환경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지속 가능한 위탁개발생산(CDMO)’의 비전과 실천 의지를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LED 패널과 월 그래픽(Wall Graphic)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 위탁개발(CDO) 플랫폼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함께 항체-약물 접합체(ADC)·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 한쪽에는 고객사 미팅을 위한 3개의 회의실과 현장 고객 대응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활발한 파트너십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 주요 공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배너 광고를 설치하고 특히 전시장 메인 입구의 계단 전체에 삼성바이오로직스만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문구를 부착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주력한다.


지난해 바이오USA가 열리는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삼성바이오로직스 홍보 부스가 사람으로 붐비고 있다. [사진=이춘희 기자]

지난해 바이오USA가 열리는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삼성바이오로직스 홍보 부스가 사람으로 붐비고 있다. [사진=이춘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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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행사 기간 고객사 및 잠재 고객사와 미팅을 진행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알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 3일 차인 7일에는 바이오 인터내셔널이 주최하는 메인 환영식(Main Reception)에 제넨텍, 아반토 등과 함께 후원을 진행하며 바이오 제약 업계 주요 인사들과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MGM 펜웨이 뮤직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환영식에는 350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여 정보 교류, 파트너십 논의 등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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