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성씨에스, 성균관대에 프로지캐드 기증…"교육 기관 디지털 전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성이엔지 관계사 신성씨에스가 플라인소프트와 함께 성균관대학교에 프로지캐드(progeCAD)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성씨에스는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에서 기증식을 열고 프로지캐드 소프트웨어 100카피를 전달했다.

기증식에는 신성씨에스 이정선 대표, 김연정 전무, 강승완 상무와 플라인소프트 윤병희 대표, 문승호 이사,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장 김태성 교수, 노상도 교수, 임동준 교수 등이 참석했다. 미래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교육 기관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는 신성씨에스의 의지를 담았다.


IT 전문기업인 신성씨에스는 국내 대표 스마트팩토리로 주목받고 있는 신성이엔지 용인사업장 및 AI센터를 구축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용인사업장은 협동 로봇과 협업하는 구조로 AI센터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분석, 생산성 예측, 3D장비 설계 등 디지털 전환(DX)을 실현하고 있다.


‘프로지캐드’는 1985년 이탈리아 기업 PROGESOFT에서 개발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55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서는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플라인소프트가 독점 총판을 맡고 있다. DWG 파일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합리적인 가격 및 유지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신진 엔지니어에게 이상적인 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플라인소프트 윤병희 대표는 "이번 기증은 차세대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소프트웨어 엑세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술개발을 장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 공과대학 학장 김태성 교수는 "소프트웨어는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며 "엔지니어링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사용하겠다"고 했다.


신성이엔지 디지털 전환(DX)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IT 전문기업 신성씨에스는 플라인소프트 등 다수의 파트너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가며, 다양한 기업 및 교육 기관 등에 최첨단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