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에프에이, 1분기 수주 5803억 달성…전년대비 124%↑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 에스에프에이 (대표 김영민)는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수주액 5803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수주액인 1조930억원의 53% 수준이다.


매출액은 23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 증가한 242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말 수주잔고는 전년 말 9646억원 대비 37% 증가한 1조3258억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경영실적의 선행지표인 수주 성과의 경우 이차전지 사업 부문과 디스플레이 사업 부문에서 대형 수주를 확보하며 두 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이차전지 사업 군 수주액은 3597억원으로 전체 수주 비중의 62%에 달했다. 디스플레이는 1612억원을 기록했으며 전체 비중의 28%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이차전지 사업 부문의 연간 수주액인 5429억원 대비 올해 1분기 수주액이 3597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이차전지 사업 군의 실적은 전년보다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이차전지 사업 군이 전체 비중의 57%인 1319억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반도체(326억원), 디스플레이(311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에스에프에이의 주요 종속회사인 SFA반도체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한 1172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반도체 업황 부진의 장기화가 하락의 주요 원인이다.


김영민 에스에프에이 대표는 “글로벌 반도체 업황 침체 등 대외적 경기 부진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에스에프에이는 이차전지 섹터 등 고성장 산업에 적극 대응하며 실적 증대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고 있다”며 “지난 3월 전극공정 장비 기업 씨아이에스 인수를 완료하면서 자사의 이차전지 사업 부문 경쟁력이 한 층 강화됐다. 앞으로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유통 및 반도체 등 비(非)디스플레이 사업 부문 실적이 확대되며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