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트렉스, 매출액 1461억·영업익 150억…1분기 역대 최대 실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트렉스 (대표이사 이형환)가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IVI 전문기업 모트렉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3년 1분기 매출액 1461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당기순이익 119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영업이익은 52.8%, 당기순이익은 48.6% 증가하며 모든 부분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는 모트렉스 창사 이후 1분기 최대 실적이다.


1분기 호실적의 주요 요인은 ▲주력 제품 IVI의 판매수량 증가로 매출액 확대 ▲물류비와 지급수수료의 감소에 따른 이익 개선 ▲자가양산 비중 증가에 따른 제조고정비 커버로 이익률 증가 ▲수출업 특성상 달러 강세에 따른 이익 개선 효과 ▲자회사 전진건설로봇의 실적 증대 등으로 꼽힌다.


회사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으며, 향후에도 환율 변동 및 인플레이션에 따른 원재료 가격 추이를 지켜보며 계속해서 호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직 실적에 반영되지 않은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기반 모빌리티) 자율주행프로젝트, 전기차 충전 비즈니스 등이 가시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 모트렉스의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건설기계장비 및 특장차를 제조하는 전진건설로봇은 북미지역의 건설기계 수요 증대와 중동과 유럽 시장에서의 건설경기 호조에 따라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모트렉스 이형환 대표는 “주력 제품의 판매 증가와 마진율 개선을 통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PBV, 전기차 충전기 등 신규 사업 본격화를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알고 봐도 열받네" 흥분·분노도 인증샷…'서울의봄' 심박수 챌린지 "꽈추형, 직장내 괴롭힘으로 권고사직 서명" 또다른 폭로 조민, '부적절하다' 식약처 지적에도…"분석해보니 성분 좋아" 또 홍삼 광고

    #국내이슈

  • 질문에 "잠깐 확인 좀" 국회서 폰 꺼냈다 혼난 日고노 스마트폰 하느라 환자 방치한 의료진…결국 '물 과다 섭취'로 사망한 英여성 "최소 1억" 英다이애나 분홍 블라우스, 경매 나온다

    #해외이슈

  • [포토] 민주당, 철회했던 이동관 탄핵안 다시 발의 [포토]D-1 준비된 부산 [포토] 움츠린 출근길

    #포토PICK

  • [포토] 볼보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국내 최초 공개 포르셰, '아빠들의 드림카' 파나메라 완전변경 모델 공개 현대차, 신형 투싼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쟁 나면 한 달도 못 버티는 '155㎜ 항력감소 고폭탄' [뉴스속 인물]네덜란드 극우 이끄는 '유럽의 트럼프', 헤이르트 빌더르스 [뉴스속 용어]정의선·블랙핑크가 받은 '대영제국훈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