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지털 보험사' 전환 속도 내는 미래에셋생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자문서 전면 도입 및 화상창구 운영

미래에셋생명 이 온·오프라인 전반을 바꿔가며 '디지털 보험사'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미래에셋생명은 이같은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제판분리(보험상품 제작과 판매 분리)'를 단행해 디지털 혁신과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는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강점인 변액보험에 힘을 쏟겠다는 취지다.

지난해 7월에는 고객프라자를 고객 지향형 '디지털라운지’로 전환했다. 디지털라운지는 사무 환경의 제약 없이 방문객이 자유롭게 최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화상창구를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앞서 2020년 12월에는 고객프라자 등 고객이 내방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험과 대출 등 업무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전환하고, 전자증명서 및 전자위임장을 통해 모바일에서 서류를 주고받도록 했다.


온라인 플랫폼도 개편했다 기존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온라인보험 등 각각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일관된 사용자환경과 경험을 제공하도록 바꿨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 대표는"미래에셋생명은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온라인금융 플랫폼 및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산업 등 경쟁이 심화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비대면 사업 경쟁력 분야의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통합 앱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혁신 서비스 공급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디지털 보험사' 전환 속도 내는 미래에셋생명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