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암환자 맞춤식단 매출 4개월새 140% 증가…"메디푸드 잘 나가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그린푸드, 고혈압 신장질환용 식단도 개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지에프홀딩스 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메디푸드 매출이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매 분기 2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그리팅 메디푸드.[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메디푸드.[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메디푸드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게 제조한 식사 대체 목적의 일반 식품이다. 영양성분 함량을 조절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조·가공해 환자의 식사 관리를 돕는다.


지난해 10월 신규 출시한 암 환자 식단의 경우 지난달 매출이 출시 첫 달과 비교해 140% 이상 증가했다. 서울아산병원 등에 환자식을 제공한 경험과 제조 역량을 십분 활용해 다양한 식자재를 사용한 메디푸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한 것으로 현대그린푸드는 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당뇨 환자용(38종) ▲암환자용(18종) ▲신장 질환자용(2종) 등 국내 최다인 총 58종의 메디푸드를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메디푸드 시장 확대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58종인 식단을 내년까지 100여 종으로 늘린다. 지난해 말 식약처가 표준제조기준 규정을 예고한 ‘고혈압 식단’도 개발 중이다. 냉동형으로만 제공 중인 신장질환 식단의 냉장형 제품 개발에도 착수할 방침이다. 아울러 만성질환자를 비롯해 건강관리 트렌드가 확산하는 상황에 맞춰 식단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디푸드 식단을 제안하는 ‘맞춤 추천 서비스’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외식 수요가 회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메디푸드 식단 재구매율이 60%에 달하고 있다”며 “일반 가정간편식의 재구매율이 30~40%인 것을 고려하면 기대 이상으로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