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연봉 7000만, 남친 연봉 3800만…파혼이 고민돼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글 눈길

"내 연봉 7000만, 남친 연봉 3800만…파혼이 고민돼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부가 경제적인 이유로 파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린 A씨는 "나는 연봉이 7000만원인데, 남자친구는 3800만원에 그친다"라며 "결혼 준비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도 내가 지불했다"고 밝혔다.

그는 예식장 계약금과 중도금 400만원,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비용 270만원, 남자친구의 맞춤 정장값 220만원까지 본인이 냈다고 했다. 앞으로 들어갈 신혼 여행과 집, 가전 등의 비용도 자신이 지불할 형편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사귀는 중에 남자친구에게 4500만원 상당의 빚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헤어지려다 붙잡혔다"며 "2년이 지난 지금 우리 집에서 1100만원 정도를 줬고, 남자친구가 사기 당한 돈도 받아낸 뒤 다달이 갚아서 700만원쯤 남았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에 학자금 이자 300만원을 더해 남은 빚이 1000만원이라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이런 상황에서도 A씨는 결혼을 추진해왔지만, '부모님 비타민' 때문에 파혼을 생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씨는 "우리 부모님이 드시던 비타민이 다 떨어져서 해외 직구로 사드리려고 했더니 (부모님께서) 자신들이 시킬 테니 돈을 아끼라고 하셨다. 정신이 번쩍 들더라"며 "내 취미도 다 포기하고 부모님께 비타민도 못 사드릴 정도로 눈치 보며 답답한 상태인데 정작 남자친구는 자기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고 조카들의 생일 선물과 어린이날 선물을 잔뜩 사주자고 하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이전엔 결혼 전까지 빚 털어내고 내가 더 열심히 벌자 하고 생각했는데 가족들 용돈 절대 포기 못한다, 서운하다 하는 거 보니까 답이 없는 것 같다"면서 "오늘 저녁에 계획 좀 들어보고 계속 용돈 고집하면 파혼 통보해야 되나 고민 중이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혹시 빚으로 시작한 분들은 행복하게 살고 계시냐. 잘 해결되셨냐"며 조언을 구했다.


A씨의 사연에 네티즌들은 의견이 분분했다. "연봉 이전에 경제관념의 문제다", "얼마를 버는지와 별개로 자기 빚은 스스로 청산해야 하는 것 아니냐", "나도 비슷한 경우여서 고민했지만 돈 이전에 사람의 됨됨이가 가장 중요하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김준란 기자 loveways1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