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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갤러리아, 상장 첫날 강세…경쟁력 강화 힘 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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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초가 대비 2.40% 상승 마감
본업 경쟁력 강화·그룹 시너지 확대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 확보 초점

한화갤러리아가 인적 분할 후 상장 첫날 강세 마감했다. 홀로서기 후 상장한 한화갤러리아는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그룹과의 시너지, 신사업 확대 등에도 힘을 싣는다는 복안이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갤러리아는 인적 분할 후 상장 첫날이었던 31일 시초가(2080원) 대비 50원(2.40%) 상승한 21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 초반 20% 이상 약세를 보이다가 장 중 24.41%까지 오르는 등 롤러코스터를 타다 소폭 강세로 장을 마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한화솔루션의 100% 자회사였다가 2021년 한화솔루션에 합병, 2년 만에 다시 인적 분할에 나섰다. 이번 분할 및 상장으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의 그룹 내 유통·호텔·리조트사업 승계가 예고됐다. 자율 경영 기반을 확보한 한화갤러리아는 올해 본업 경쟁력 강화, 그룹 시너지 확대,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신사업) 확보에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오른쪽)과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이 지난해 10월 서울 더플라자에서 파이브가이즈 국내 사업 추진을 위한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오른쪽)과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이 지난해 10월 서울 더플라자에서 파이브가이즈 국내 사업 추진을 위한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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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업인 백화점 사업은 명품 등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고급화 전략’을 강화한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올해 상반기 슈즈존에 샤넬 등 명품 브랜드 입점을 확대한다. 타임월드는 이달 한 개 층을 명품 남성 전문 매장으로 조성한 ‘럭셔리 맨즈’를 오픈, 지하 1층 남성 명품관, 1층 명품 부티크·하이주얼리, 2층 여성 명품관으로 이어지는 명품 라인업을 갖췄다. 광교도 명품 남성 및 시계 브랜드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가전 매장도 확대했다.


한화그룹이 이끄는 복합개발사업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복안이다. 문화, 레저, 업무, 상업, 숙박 등 다양한 목적의 시설을 연계해 진행하는 복합개발사업에서 브랜드 소싱 능력, VIP 전략 등을 활용해 프리미엄 상업 단지를 개발 및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화갤러리아 사업 목적엔 부동산 개발, 분양, 매매, 임대, 운영 및 관리사업도 포함됐다.

신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김 본부장이 주도해 유치한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6월 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한가운데 국내 1호점을 연다. 김 본부장은 브랜드 검토부터 계약 체결까지 앞장서 진행한 만큼 애정을 가지고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친환경 순종 이베리코 사업 역시 김 본부장이 이끄는 신사업이다. 스페인의 한화 직영 농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이베리코를 올 하반기 추석 선물 세트를 시작으로 다양하게 상품화해 선보인다. 올해 비유통 추가 신사업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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