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청렴 우리가 책임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부패취약 20개 부서 총 40명 직원으로 '반부패 청렴 지킴이' 구성 운영

일하면서 느낀 부패취약 요인 찾아 개선 과제 도출

구, 좀 더 일하고 싶은 조직 분위기 만드는데 주안점 두어



"부패 없는 청렴한 광진! 우리가 책임집니다!"

광진구가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했다. 이는 12년 만에 이룬 성과로 김경호 구청장과 직원 모두 큰 자부심을 갖게 했다.


이런 가운데 광진구가 2023년에도 부패 없는 청렴한 광진을 지키기 위한 노력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반부패 청렴 지킴이’를 운영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청렴간담회에 참석해 직원들과 청렴도 향상 대책을 논의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청렴간담회에 참석해 직원들과 청렴도 향상 대책을 논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렴 지킴이’는 청렴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공사관리 및 감독 ▲인허가 ▲재·세정 ▲보조금 지원 담당 부서를 부패 취약 분야로 정하고, 20개 부서 총 40명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주요 활동은 ▲청렴 취약 분야 제도개선 ▲적극 행정 교육 ▲소관 업무별 제도 및 환경변화에 따른 청렴 정책 의견 제시 ▲2023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 수립과 관련한 의견 제시 등 청렴 인식 제고에 앞장선다.

구는 지난 28일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지킴이 간담회’를 추진했다.


공직생활의 선배인 김경호 구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렴 퀴즈, 실무 현장 직원에게 듣는 부패 취약 요인과 애로사항 청취로 꾸려진 간담회는 1시간 내내 열띤 분위기로 가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구청장과 함께 공사·계약, 보조금, 신속 집행과 관련한 부패 취약 요인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투명한 제도 구축과 악성 민원 대처 방안 교육, 부정부패 신고 문화 확산 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구는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및 애로사항의 의견을 모아 해당 부서에서 검토한 후 제도 개선에 나선다.


또, 5월과 10월에는 청렴도 제고 및 부패 취약 요인의 제도개선을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위한 분임토의도 추진한다.

"광진구 청렴 우리가 책임진다" 원본보기 아이콘

청렴 지킴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친절과 청렴은 동전의 양면”이라며 “본인의 업무에 깊이 있고 폭넓게 알고서 친절히 상세하게 설명해주면 구민은 투명하고 청렴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 지킴이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청렴 문화를 만들어 가보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