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사인볼트’ 말들의 전쟁, ‘스프린터 시리즈’ 부산서 열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단거리 3개 대회 첫 관문 ‘부산일보배’

국내 단거리 최우수마를 가리는 '스프린터 시리즈'의 첫 번째 관문인 '부산일보배(G3)' 대상경주가 오는 4월 2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6경주로 열린다.


스프린터 시리즈는 '부산일보배', 'SBS스포츠스프린트(G3)', '서울마주협회장배(G3)' 등 3개의 1200m 경주를 말한다. 이들 경주에서 가장 높은 누적 승점을 기록하는 말이 올해의 단거리 최우수마로 등극해 1억원의 인센티브를 가져간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부산일보배' 대상경주는 총 5억원의 상금을 놓고 서울과 부산의 내로라하는 경주마들이 1200m 경합을 벌인다.


작년 '코리아스프린트(G1)' 우승을 차지하며 단거리 최강을 입증한 디펜딩 챔피언 '어마어마'가 2연패에 도전하는 가운데, 작년과 재작년 '서울마주협회장배'에서 우승·준우승을 차지한 복승률 100%의 믿고 보는 '라온더파이터'가 이를 저지할 수 있을지 많은 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경주 단거리 최강의 자리에 도전장을 내민 주요 경주마 5마리가 자웅을 겨룰 전망이다.

어마어마(서울, 송문길 조교사)는 작년 ‘부산일보배’, ‘코리아스프린트’, ‘국제신문배(L)’ 우승으로 단거리 최강이다.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7연승을 달성했다.


라온더파이터(서울, 박종곤 조교사)는 총 17번 출전해 1위 13번, 2위 4번의 성적으로 기복 없는 실력을 보여주며 서울 부경 통합 레이팅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와우와우(서울, 송문길 조교사)는 작년 11월 1600m 경주를 제외하고 7월부터 출전한 경주에서 계속 2위권 내 입상하며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월 ‘세계일보배(L)’에서 유력 우승 후보들을 제치고 깜짝 우승을 거머쥐었다.


대한질주(서울, 김동철 조교사)는 2021년 5월부터 12월까지 출전한 전 경주에서 우승하며 6연승을 달성했다. 작년 '국제신문배'에서 2위에 올랐다.


쏜살(부산, 이상영 조교사)은 출전마 중 나이가 많은 편으로 2019년 3세 첫 경주를 1위로 시작해 대상경주를 제외하고는 3세·4세 출전 경주 대부분에서 순위권에 들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