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고창군, 카드형 지역 상품권 ‘NH농협체크카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 고창군이 고창사랑상품권으로 NH농협체크카드를 출시, 고창 관내 농협에서 발급하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고창사랑상품권은 선불카드와 삼성체크카드 두 종류가 있었으나, 3월부터 NH농협체크카드를 고창읍성 야경 사진으로 새롭게 제작해 보급한다.

고창사랑상품권 안내 이미지[사진제공=고창군]

고창사랑상품권 안내 이미지[사진제공=고창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NH농협체크카드는 타 신용카드에 비해서 가맹점에서 부담하는 수수료가 더 저렴해 자영업자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군민 접근성 등 측면에서 신청 및 발급에 편리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행된 고창사랑상품권은 시행 5년차에 접어들면서 군민 소비생활의 중심 매체로 자리 잡았으며 현재 가맹점은 2800개소에 달한다.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상품권 발행액은 모두 1801억원이고, 판매액은 1386억원으로 발행액 대비 77% 판매실적을 올렸다.

4년간 총 환전액은 1276억원으로 판매액 대비 92%에 이른다.


이 중 개인 판매액은 1023억원으로 총 판매액 대비 74%에 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85억1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설맞이 20% 할인판매를 통해 연초 5일간 106억원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전체 구입자 중 20%는 관외자로 파악, 외부인의 사용도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연중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3년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고창읍성, 고인돌박물관, 선운사, 청보리밭 축제장은 방문객에게 입장료를 고창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면서 음식점, 카페, 전통시장 등 관광객의 고창 상가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심덕섭 군수는 “올해에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창사랑상품권 할인예산 확보에 주력했다”며 “고창을 찾는 방문객에게도 적극 홍보해 소상공인 매출이 더욱 증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과 소상공인, 관광객이 함께 웃을 수 있는 고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맞후임 강하게 키워요" 해병대 가혹행위 의혹 영상 확산 1년 후 중국 가는 아기판다 '푸바오'…에버랜드 판다월드 방문객 20% 증가 "주차장 입구에 누워있더라" 옷 벗고 女운전자 위협한 만취남

    #국내이슈

  • "텐트, 숟가락…본 것 중 가장 더럽다" '쓰레기 산' 된 에베레스트 투표소 앞에서 직접 '현금' 나눠주는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평생 광선검 사용금지"…법정에 선 다스베이더

    #해외이슈

  • [포토] 철거되는 임시선별검사소 "이게 4만원이라니" 남원 춘향제도 '축제 바가지' 논란 [포토] 혼란만 가중 시킨 경계경보 오발

    #포토PICK

  •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레인지로버 스포츠SV 공개…635마력·100㎞/h까지 3.8초 "차량 내 디지털경험 확장" BMW코리아, 차량용 e심 선봬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北 미사일 발사 규탄한 '국제해사기구' [뉴스속 인물]'범죄도시3' 벌써 100만…메가폰 잡은 이상용 감독 [뉴스속 용어]7월초 화상 정상회의 여는 '상하이협력기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