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구속…"범죄사실, 사안 중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횡령·배임 의혹을 받는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이 구속됐다.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구속…"범죄사실, 사안 중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28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김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증거를 인멸할 염려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혐의가 인정되는 범죄사실만으로도 사안이 중대하다고 봤다.

같은 날 함께 심문한 임직원 장모씨, 신모씨, 성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법원 "영장청구서에 쓰여진 일부 범죄사실 및 가담 정도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어 방어권을 충분히 행사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또, 이들에 대해서는 "증거인멸의 염려나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했다.


김 회장은 자신이 실소유주라고 알려진 2018년 콜센터 운영대행업체 한국코퍼레이션의 유상증자 과정에서 빌린 돈으로 증자대금을 납입한 후 유상증자가 완료되자 이를 인출해 차입금을 변제한 혐의를 받는다.


2020년 3월 한국코퍼레이션 주식거래 정지 직전 미공개 정보를 미리 입수하고 보유주식을 처분해 손실을 회피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김 회장이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해 1억원 가량을 횡령한 혐의도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날 오후 1시22분께 영장실질심사에 출석 김 회장은 혐의를 인정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법정으로 향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