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령, 우주사업 가속화…美 액시엄스페이스와 국내 합작사 설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동 우주사업 추진 위한 JV 설립 협약"
지구 저궤도상 사업 공동 추진

보령 이 미국의 민간 우주정거장 건설 기업과 국내 합작사 설립을 위한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우주 사업에 나선다.


액시엄스페이스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 '액시엄 스테이션'. [이미지제공=보령]

액시엄스페이스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 '액시엄 스테이션'. [이미지제공=보령]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령은 지난 20일 미국 액시엄스페이스와 지구 저궤도(Low Earth Orbit·LEO) 상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JV 설립은 보령이 추진하는 CIS(Care In Space) 사업에서 다양한 우주 관련 기술을 연구·개발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보령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적인 우주 개발 미션의 수행은 물론 다양한 회사와의 협업으로 우주 연구·개발 관련 시너지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아울러 액시엄스페이스가 한국 기업 및 정부와 추진하는 모든 사업은 이번에 설립될 회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지구 저궤도(LEO)는 지구의 지상에서부터 2000㎞ 이하의 상공을 뜻한다. 대부분의 국가 우주 예산의 집행과 민간 업체의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우주의 관문이다. 민간 우주기업들의 인공위성도 주로 이 지구 저궤도를 돌고 있으며, 국제우주정거장(ISS)이 이 고도에 위치해 있다.


액시엄스페이스는 2030년 퇴역 예정인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대체할 인류 최초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인 액시엄 스테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4월 'Ax-1 프로젝트'를 통해 민간인으로만 구성된 유인 우주인 사업을 처음으로 실현한 바 있다. 액시엄스페이스는 해당 프로젝트들을 통해 지구 저궤도(LEO) 상의 미세중력 환경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령은 앞서 지난해 두차례에 걸쳐 액시엄스페이스에 총 6000만달러(약 78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아울러 올해 CIS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파트너들과 함께 우주에서 발생하는 인간 활동 및 헬스케어 이슈 해결에 더욱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마이클 서프레디니 액시엄스페이스 대표는 "핵심 파트너사인 보령은 CIS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우주에서 인간이 장기간 임무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향후 보령과 함께 우주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