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hc그룹, 인명피해 막은 시민 'bhc 히어로'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속도로서 의식 잃은 운전자 구한 김지완씨
자신의 차로 트럭을 멈춰 2차 피해 막아
올해 첫 'bhc 히어로' 선정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올해 첫 'bhc 히어로'로 김지완씨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bhc그룹의 2023년 첫 히어로 캠페인의 주인공은 수원시에 거주 중인 김지완씨다. 김씨는 지난 7일 경기 화성시 비봉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채 주행 중이던 트럭을 막아 세워 트럭 운전자를 구하고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시민 영웅이다.

(왼쪽부터)'bhc 히어로'로 선정된 김지완씨,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가 지난 27일 상품 전달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bhc그룹].

(왼쪽부터)'bhc 히어로'로 선정된 김지완씨,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가 지난 27일 상품 전달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bhc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당시 트럭 운전자는 과로로 인해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채 주행 중이었으며, 해당 차량은 비틀거리며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연거푸 들이받고 약 1㎞가량을 운행 중이었다. 트럭 뒤에서 주행 중 이를 이상하게 여긴 김씨는 트럭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것을 창문 너머로 확인 후 본인의 승용차로 트럭 앞을 가로막으며 차를 정지시켰다. 이후 운전자 상태를 확인하고 경찰 및 구급대에 연락을 취하며 자칫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었던 상황을 막아냈다.


김씨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 "의식을 잃은 채 액셀을 더 밟으면 급하게 발진할 수도 있었고, 운전자 구조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생각에 우선 제 차로 차를 멈춰 세웠다"며 "제가 일하는 분야 역시 자동차 안전 관련 분야다 보니 개인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자칫 본인도 위험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음에도 망설임 없이 용기 있는 결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씨의 행동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의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이들의 선행을 널리 알려 서로 돕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씨가 구조한 트럭 운전자는 병원으로 이송 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차를 막아선 김씨의 차량 역시 제조사 측에서 의로운 일을 행한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상해 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bhc치킨의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 이후 이어지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