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나주시의회, 한국에너지공대 정치·표적감사 강력 규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나주시의회(의장 이상만)는 지난 20일 제250회 나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감사원의 한국에너지공대 정치·표적감사 규탄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27일 밝혔다.


결의안에는 ‘윤석열 정부는 한국에너지공대를 지난 정권의 정치적 보복 수단으로 삼지 말 것’과, ‘감사원은 12만 나주 시민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청년의 꿈을 꺾는 표적 감사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나주시의회, 한국에너지공대 정치·표적감사 강력 규탄
AD
원본보기 아이콘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김강정 의원은 “여·야 합의로 제정된 법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된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감사는 문재인 정부를 표적으로 삼는 정치 감사, 표적 감사로밖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전력기반기금 목적 외 사용, 부영 CC 잔여 부지 용도 변경 특혜 의혹 등 제기된 문제들은 억지 주장이거나 아직 확정되기 전이므로 이러한 것을 문제 삼는다는 것은 다분히 정치적 이유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에너지공대는 광주·전남 인재를 키우는 것을 넘어 에너지 강국으로 가는 데 꼭 필요한 고급인재를 키워내고 있으며, 호남의 중요한 발전 축이 될 지방 교육의 유례없는 새 역사라고 강조했다.


나주시의회는 이날 채택된 건의문을 대통령, 국회의장, 각 정당 원내대표, 교육부장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aekok@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출가 후 둘째아이' 논란 도연스님 "전 부인이 유전자 검사 거절"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국내이슈

  • 소변기서 어린이 식판 설거지한 中유치원…조작 아니었다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해외이슈

  • [포토] '아쉬운 패배' [포토] 환호하는 시민들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포토PICK

  • 포르쉐, 초고성능 전기차 개발 나서…‘미션 X' 공개 [타볼레오]벤츠 E클래스 전기차도 AMG로 탄다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워싱턴, 캐나다 산불에 '코드 퍼플' 발동 [뉴스속 용어]中 역대 최다 응시생 기록 '가오카오'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