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현 "개딸은 2030도, 여성도 아냐…절연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향해 "말로만 경고하지 말라"
"팬카페 탈퇴하고 박용진·이원욱에 사과"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민주당의 혁신은 '개딸(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자)' 절연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는 개딸로 대표되는 폭력적 팬덤 정치를 청산하자고 주장했다. 개딸은 이미 2030도, 여성도 아니다. 다양성이 생명인 민주정당을 파괴하는 세력일 뿐"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윤동주 기자 doso7@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전 위원장은 "민주당과 이 대표가 개딸과 이별하지 않는 한, 혐오와 대결의 적대적 공존은 계속될 것이다"라며 "지난 대선 때 민주당을 뽑아주었던 2030 역시 민주당을 다시 찾지 않을 것이며, 협치를 바탕으로 한 개혁과 국민 생활 개선은 꿈도 꾸지 못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들어 이 대표는 여러 차례 강성 지지자들에게 우리 편을 공격하는 행위를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자제 요청이 진심이라면 말로만 경고할 것이 아니라, 개딸이 폭력적 행위를 거듭하도록 만들어 놓은 물적 기반을 없애는 조치를 단호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위원장은 구체적인 조치 사항으로, 민주당 의원 전원의 강성 지지층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 탈퇴, 동료 비난 목적 청원 금지 등 당원 게시판 개선, 비명(非明)계 박용진·이원욱 의원에 대한 직접 사과, '검수완박(개정 검찰청법·형사소송법)' 법안 입법 과정에서의 민형배 의원 위장 탈당 문제 사과, 청년·여성 문제에 집중할 것 등을 이 대표에게 요구했다.


그는 "개딸 폭력성이 강화된 계기는 이 대표가 팬 카페에 가입한 시기와 일치한다"라며 "떠나간 2030의 지지를 회복하기 위해서도 이 대표는 개딸과 결별해야 한다. 개딸 뒤에 숨어서, 또는 개딸에 편승해서 민주당을 위기로 몰아 놓은 정치인들부터 국민 앞에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