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깨끗한 부산바다 만들기’ 똘똘 뭉쳤다! … 부산시·해양기관·시민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시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 연안 구·군, 해양 관련기관, 시민과 함께 부산 앞바다와 연안의 해양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깨끗한 바다를 위한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을 전개한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페인은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에 대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부산 바다와 해양환경에 대한 높은 시민의식을 현지실사단에 선뵘으로써 경쟁 도시와 차별화되는 시민들의 뜨거운 유치 열기와 개최 후보 도시로서 손색없는 글로벌 해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해양 관련기관 등 12곳과 시민들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캠페인에는 부산시를 비롯해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해군작전사령부 ▲부산해양경찰서 ▲해양환경공단 ▲연안 8개 구·군과 ▲지역 봉사단체 등으로 이뤄진 시민들이 참여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이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시민 중심의 시민참여 행사로 많은 시민이 해양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도 기대했다.


시는 해양 생태계 보호와 해양환경을 위해 낙동강 하천·하구 쓰레기 수거 사업, 바다 환경지킴이 지원사업,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내년도 신규사업으로 해양 미세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해양 폐타이어 수거 사업(2억원/년)’을 해양수산부에 국비 지원을 건의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해양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병기 시 해양농수산국장은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맞아 시민 중심의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아름다운 부산 바다에 대한 이미지를 높일 뿐 아니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준비된 도시 부산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해양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앞으로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해양 환경 정책 개발에 더욱더 힘쓸 것이다. 특히 이를 위한 국비 확보도 중앙정부와 계속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 행사 일정.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 행사 일정.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