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캡틴' 손흥민, 클린스만號 1호골 터뜨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콜롬비아전 3경기 연속골…A매치 36호골
남자선수 A매치 개인 최다득점 공동 3위

한국 축구 대표팀의 '최장수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클린스만호의 첫 골을 쏘아 올렸다.


손흥민은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콜롬비아의 평가전에서 킥오프 10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이날 평가전은 지난달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의 데뷔전이다.

손흥민, 클린스만호 선취골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손흥민, 클린스만호 선취골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평소에 자리하던 왼쪽 측면이 아닌 2선 중앙에 선발로 나서서 조규성(전북)의 뒤를 받친 손흥민은 전반 10분 콜롬비아의 패스 실수로 공을 잡은 뒤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날카로운 왼발 감아차기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109번째 A매치에서 36번째 골을 기록했다. 전임 파울루 벤투 감독에 이어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도 주장 완장을 찬 그는 전날 사전 기자회견에서 다짐했던 대로 '솔선수범'을 하며 득점포를 가동한 것이다.


선취골 넣는 손흥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선취골 넣는 손흥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손흥민은 4년 7개월째 주장을 맡아 역대 대표팀 최장수 캡틴으로 이름을 올린 상태다. 더불어 이날 골로 그는 박이천과 역대 한국 남자선수 A매치 개인 최다득점 공동 3위가 됐다. 이 부문 1위는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58골·FIFA 기준 55골), 황선홍 23세 이하(U-23) 대표팀 감독(50골)이다.

손흥민은 또 콜롬비아를 상대로 3경기 연속 득점포를 기록하며 '천적'의 면모를 뽐냈다. 한국은 최근 콜롬비아와의 두 차례 대결에서 모두 2-1로 이겼는데, 두 경기에서 나온 한국의 4골 중 3골을 손흥민이 책임졌다. 손흥민은 2017년 11월 수원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해 한국의 승리를 이끌었고, 2019년 3월 서울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도 한 골을 넣었다.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