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체국택배 25일 전면파업…"악의적 행위, 대책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기정통부 우정사업본부, 24일 밝혀

우체국 택배 노조가 25일 하루 전면 파업을 하기로 해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전국택배노동조합 우체국본부가 25일 하루 전면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차질없는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체국. 자료사진. 기사와 관련이 없음.

우체국. 자료사진. 기사와 관련이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집배원과 현장 우체국 직원들이 출근해 파업으로 인해 밀린 물량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 현재 진행 중인 부분파업이 앞으로도 장기화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집배원의 소포우편물 배달량을 늘리고 현장 인력 지원 등을 통해 안정적 배달서비스 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택배노조 파업 선언 이후 하루평균 800여 명의 조합원이 파업에 참여했다. 이들이 신선식품을 포함해 배달을 거부한 소포우편물은 전체 배달물량의 약 1% 수준이다.


본부는 "택배노조가 이륜차로 배달하는 집배원의 안전은 무시한 채 고부피·고중량 소포, 거리가 멀고 배달하기 불편한 곳의 물량만 골라서 거부하는 등 악의적인 형태의 쟁의행위를 진행하고 있다"며 "‘수수료 체계 조정’은 이번 협의 과정에서 철회하였기 때문에 내년도 임금협약 때 협의해야 할 사안임에도 여전히 지금 당장 수수료 체계를 조정하는 것처럼 국민과 조합원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택배노조가 집배원의 안전을 볼모로 한 중·대형 소포배달 거부를 당장 중단하고, 코로나19와 일부 택배사 파업 등으로 접수물량이 많았던 지난해 관서별 물량을 보장하라는 비현실적인 주장을 철회해야 한다"며 "국민들이 우체국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