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일동산지구 개발 가시화된 탄현면 일대 ‘e편한세상 헤이리’ 분양 문의 크게 늘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일동산지구 개발 가시화된 탄현면 일대 ‘e편한세상 헤이리’ 분양 문의 크게 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GTX-A 노선 개통을 앞두고 굵직한 개발호재 소식이 잇따르는 파주 부동산 시장이 재조명 받고 있다. 최근 규제완화 등의 영향으로 수도권 분양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일대 수혜 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곳곳에서 나타나는 모습이다.


실제로 파주 운정역에 정차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개통이 내년으로 다가오면서, 인근 단지들이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일대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개통 시기는 수서~동탄 구간이 2024년 상반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2024년 하반기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GTX 수혜를 누리려는 수요가 이어지면서 파주시 신축 단지에서는 가격 상승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파주 운정신도시의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8년 7월 입주)’ 전용 84㎡는 올해 3월 6억7,000만원에 거래돼 불과 두 달 전인 1월의 실거래가(6억1,000만원)보다 6,000만원이 올랐다.


이와 함께 파주시 탄현면에서는 장기간 미개발지로 방치되던 통일동산지구 개발이 가시화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13일에는 파주시가 마련한 지구단위계획(안)이 조건부로 수용돼 숙박시설 등의 건축물 밀도(용적률·층수) 및 허용 용도가 완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탄현면 일대 관광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프라 역시 다수 확충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정부의 잇따른 규제 완화와 함께 지난해 말 파주시 전역이 비규제지역이 된 점도 지역 부동산 시장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22년) 12월 파주시의 아파트 거래량은 총 2,592건으로, 3개월 전인 9월의 아파트 거래량(207건) 대비 무려 12배 이상이 늘었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전매 제한도 풀리는 만큼 파주시 분양 시장에 점차 활기가 돌아올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개발호재 인근 분양단지를 눈 여겨보는 수요자들도 크게 늘어난 모습이다. 대표적인 단지로는 DL건설의 ‘e편한세상 헤이리’가 있다.


단지는 통일동산지구가 개발되는 탄현면 일원에 들어서 향후 개선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재정비 용역 결과에 따라 법적 기준에 맞지 않은 녹지는 완충녹지로 변경될 예정인 만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인근으로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비롯해 헤이리마을, 카트랜드 등 관광산업도 다수 자리하고 있어 향후 통일동산지구 일대 개발사업과 시너지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인근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데다 발코니 확장비도 무상으로 제공해 가격 면에서도 메리트가 높다. 또한,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나머지 5%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자금 부담도 낮췄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되는 만큼 금리 인상기에도 이자부담에 대한 영향이 없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선착순 분양 중으로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고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헤이리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헤이리가 들어서는 탄현면은 인근 통일동산지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추고 있는 데다 GTX-A노선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볼 수 있어 미래가치가 뛰어나다”며 “특히 최근 파주시 부동산이 점차 활기를 띠면서 단지를 향한 문의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e편한세상 헤이리는 다가오는 3월 26일(일), 4월 2일(일) 주택전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에 방문해 응모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1명) △2등 쿠쿠 무선 청소기(1명) △3등 휴롬 착즙기(1명) △4등 테팔 멀티 세트(3명) △5등 신세계 상품권 3만원(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e편한세상 헤이리의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