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북미 현지 법인 카카오엔터 아메리카와 소니뮤직 산하의 컬럼비아 레코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컬럼비아 레코드는 비욘세, 아델, 해리 스타일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는 물론 BTS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미국 유통과 프로모션을 맡았다. 카카오엔터는 컬럼비아 레코드의 북미 음악 사업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음원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음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카카오엔터 산하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아이브(IVE)’의 북미 진출을 추진한다. 내달 10일 공개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와 이에 앞서 27일 공개되는 ‘키치(Kitsch)’의 글로벌 음원 유통과 북미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는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엔터기업 및 현지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와 프로모션, 음반 발매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아울러 투자유통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스토리 부문의 북미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카카오엔터의 뮤직, 스토리, 미디어를 잇는 지식재산권(IP) 밸류체인의 글로벌 시너지를 추진한다.

카카오엔터 아메리카 대표는 장윤중 글로벌 전략담당(GSO)이 맡는다. 장 대표는 “K팝 대표 아티스트 아이브의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팝 음악의 역사를 만들어온 컬럼비아 레코드와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뮤직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견고한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제니, 영화제 참석에 25억…'걸어 다니는 기업' 블핑 미디어가치 '8800억' "맞후임 강하게 키워요" 해병대 가혹행위 의혹 영상 확산 1년 후 중국 가는 아기판다 '푸바오'…에버랜드 판다월드 방문객 20% 증가

    #국내이슈

  • 김민재 아내, 나폴리서 교통사고 내…"피해 소년 병원 이송" "텐트, 숟가락…본 것 중 가장 더럽다" '쓰레기 산' 된 에베레스트 투표소 앞에서 직접 '현금' 나눠주는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해외이슈

  • 바이든, 공식 행사 중 또 '꽈당'…범인은 모래주머니 [포토] 철거되는 임시선별검사소 "이게 4만원이라니" 남원 춘향제도 '축제 바가지' 논란

    #포토PICK

  •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레인지로버 스포츠SV 공개…635마력·100㎞/h까지 3.8초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 용어]北 미사일 발사 규탄한 '국제해사기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