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투수 서준원 '미성년자 성착취물' 혐의 기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 구단, 즉각 방출 결정

롯데 자이언츠 투수 서준원이 미성년자 관련 성범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피해자가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최미화)는 23일 서씨를 아동청소년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 제작배포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연합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롯데에서 방출당한 서준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롯데에서 방출당한 서준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씨는 지난해 8월께 온라인을 통해 알게 된 미성년 피해자에게 신체 사진을 찍어 전송하도록 해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검찰은 경찰로부터 사건을 송치받은 위 보완수사를 거쳐 지난 15일 서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


서씨는 스포츠조선을 통해 "(피해자가)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며 "경찰 조사에서 처음 알았다"고 밝혔다.

롯데 "기소 여부 관계없이 최고 순위 징계로 퇴단 결정"
사직 야구장

사직 야구장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롯데 구단은 23일 "서준원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법행위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현재 검찰로 이관되었음을 확인했다"며 "이를 확인하자마자 징계위원회를 열어 검찰의 기소 여부와 관계없이 최고 수위 징계인 퇴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준원은 2019년 롯데에 1차 지명으로 입단해 2020년 7승 6패 평균자책점 5.18을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3승 3패 평균자책점 4.80을 기록했다.


개성중과 경남고를 졸업한 뒤 계약금 3억5000만원을 받고 2019년 롯데 1차 지명 선수로 입단한 서준원은 '미완의 대기'로 대접받았다.


서준원은 미성년자 관련 성범죄에 연루한 것을 구단은 물론이며 가족들에게도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구단은 23일 오전에야 서준원의 비위를 접하고 곧바로 징계위원회를 열었다.


이미 구단으로부터 퇴단 징계를 받은 서준원은 한국야구위원회(KBO) 징계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KBO 야구 규약에 따르면, 선수에게 가장 무거운 징계인 '영구 실격'을 내릴 수 있는 행위는 승부 조작·성범죄·병역 비리·2회 이상 도핑 적발·3회 이상 음주운전 적발 등이 있다.


성폭행과 성추행은 영구, 무기 또는 1년 이상의 실격 처분을 내릴 수 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