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일환
협력사 소통 채널서 캠페인 제안
HK이노엔 은 오송 본사에서 음식물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협력사 간 소통 채널인 공생협력협의체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실시한 활동으로, 협력사와 소통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K이노엔이 실시하는 '잔반ZERO(제로)' 캠페인은 오송 본사 내 구내식당의 잔반을 줄이는 활동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을 '잔반 없는 날'로 지정해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해 오송 본사에서 진행한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동일 기간 대비 음식물 폐기물을 120㎏가량 줄이며 약 0.2t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얻은 바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누구나 쉽게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친환경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공생 관계를 강화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친안전·친환경 사업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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