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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어스 아워 캠페인 참여…ESG 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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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여 매장 간판 5분간 소등

GS25는 오는 25일 오후8시30분 세계자연기금(WWF)이 개최하는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1000여매장의 간판을 5분간 소등한다고 23일 밝혔다.


GS25가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자발적 의사를 보여준 가맹점과 직영점 등이 동참한다. 강원 원주시 한 경영주는 “서로를 생각하면 더 나은 미래가 보일 겁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네요” 라는 의견을 보내왔다.

GS25 역삼홍인점이 간판을 소등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 역삼홍인점이 간판을 소등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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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프랜차이즈 소매업계 최초로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을 선도적으로 구축해왔다. SEMS는 점포에 있는 전기 장비, 기기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원격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 본부의 메인 서버 및 경영주, 근무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매장 전력량을 관제하고 관리·제어할 수 있다. 현재 이 시스템은 1만3000여 매장에 설치돼 있다. 이번 캠페인도 SEMS를 활용해 희망 매장에 별도의 불편함 없이 일괄 제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어스 아워 캠페인 참여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작은 노력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참여 매장을 더욱 더 늘려 나가는 한편 다양한 기후 위기 대응에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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