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태환 교수 2023 강남페스티벌 총감독 위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태환 교수 2023 강남페스티벌 총감독 위촉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1일 구태환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교수를 2023 강남페스티벌 총감독으로 위촉했다.


2023 강남페스티벌은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5일간 코엑스, 영동대로, 마루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남의 대표 문화관광자원을 집대성한 개막제, 영동대로 K-POP 콘서트, 마루공원 그린 콘서트, 강남패션 페스타, 국제평화마라톤, 미식 여행&K-컬쳐 스테이지 등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태환 총감독은 연출전문가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잡은 연출로 공연계의 중심에 선 인물이다. ‘친정엄마와 2박 3일’,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 수원화성 문화재 개막작 ‘야조’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했다. 제10회 대한민국 국회 대상 올해의 연극상(2009), 한국연극예술학회 우수논문상(2018), 제41회 서울연극제 대상(2020) 등을 수상했다.


구태환 총감독은 “강남의 이미지는 열정, 젊음, 미래다”라며 “이를 스토리로 엮어 힘차게 도약하는 미래 문화도시 강남을 연출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역량 있는 총감독 위촉을 통해 강남구만의 매력을 담은 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며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구민과 국내외 관람객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왼쪽)과 천동희 양천문화재단 이사장

이기재 양천구청장(왼쪽)과 천동희 양천문화재단 이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양천구, 양천문화재단 이사장에 천동희 극단 예지인 대표 임명

천동희 극단 예지인 대표, 양천문화재단 3대 이사장 취임 21일 자로 2년 임기 시작

서울종합예술학교 공연학부 학부장, 러시아 모스크바 연극대학 초빙교수 등 역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양천문화재단을 이끌어갈 신임 이사장에 천동희 극단 예지인 대표를 21일 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5년 3월 20일까지 2년이다.


천동희 신임 이사장은 서울종합예술학교 공연학부 학부장, 경기대 미술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를 거쳐 최근에는 러시아 모스크바 연극대학교, 몽골국립예술대 초빙교수를 역임, 유럽 등 여러 국가의 국제공연예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 다양한 공연예술에서 극작과 연출을 맡아 대중적인 관심과 함께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독립영화감독으로도 국내외에서 관객들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천동희 이사장은 “양천구민의 정서와 수요를 반영한 생활친화적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양천구의 문화예술 진흥과 구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으로,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추진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천문화재단은 지난달 3일부터 23일까지 이사장 후보자를 공개 모집,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의 · 의결을 거쳐 천동희 대표를 이사장으로 선정했다.


양천문화재단은 지역의 문화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설립된 법인으로 도서관 운영, 공연, 축제,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신임 이사장님께서 관련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잘 살려 양천구의 문화예술 부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는다”면서 “문화는 구민의 일상에 행복을 더할 중요한 분야인 만큼 재단 임직원 여러분들께서도 부디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한석희 현대건설 상무(왼쪽)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한석희 현대건설 상무(왼쪽)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건설 저소득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동대문구 기탁

21일 현대건설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은 성금 전달 … 동대문구의 도약에 도움 되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1일 오후 현대건설 임원(한석희 상무) 및 현장소장이 동대문구청을 방문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현대건설 한석희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에서는 기존 미주상가 B동 재건축부지인 청량리동 235-6에 지하 7, 지상 20층, 연면적 6만4523㎡ 규모의 주상복합건물을 건축 중이며 3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해당 건물 4층에는 ‘청량리동 주민센터’가 이주할 예정이다.


한석희 상무는 “현대건설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성금이 동대문구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현대건설의 참여가 청량리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온정을 나눠주신 현대건설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소중한 성금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구태환 교수 2023 강남페스티벌 총감독 위촉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 큰사랑나눔간병회와 1인 가구 간병비 지원 업무협약

21일 안정적인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맺어

1인 가구에 간병비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 유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1일 큰사랑나눔간병회와 ‘1인 가구 간병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회적 관계 및 돌봄에 취약한 1인 가구에 간병비를 지원하는 은평구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협약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큰사랑나눔간병회는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충분한 간병인 확보, 간병인 교육이수 지도, 간병사실 확인 내역 제공 등 1인 가구 간병비 지원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27일부터 간병비 지원받을 1인 가구에 대해 접수할 예정이다. 선정된 1인 가구에는 1일 10만 원 한도 내 입원 간병비를 지원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1인 가구는 주거하는 곳에 혼자 있는 경우가 많아 갑자기 입원 치료가 필요한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1인 가구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