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한종희 "로봇에 총역량 집중…플랫폼 만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미디어데이 행사 참석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DX부문장)이 21일 "로봇 분야 확대에 총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로봇은 또 하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라고 주총 때 말했다"며 "그 방향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리서치는 삼성 로봇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고, DX에선 로봇사업팀이 움직이고 있다"며 "올해 출시될 EX1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많은 부분이 로봇으로 대체되고 있다"면서 "로봇 분야에서 우리가 가진 총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사진=한예주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삼성전자 비스포크 라이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사진=한예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삼성전자는 로봇 개발업체인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을 연이어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4.8%를 277억8365만원에 사들였다. 삼성전자가 보유한 이 회사 지분율은 10.3%에서 14.99%로 늘었다. 특히, 이날 주주간계약을 새로 체결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보유 주식 전량에 대한 콜옵션(특정 가격에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도 확보했다. 회사를 인수할 가능성을 열어놓은 셈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이스트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 연구원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다족보행 로봇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이족보행 로봇, 사족보행 로봇, 협동로봇 등을 개발하고 공급하며, 2021년 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6억1500만원으로 5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57억7400만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