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형 ESG 브랜드 슬로건'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형 ESG 브랜드 슬로건'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랑형 ESG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 구민이 함께 정한다! 브랜드 슬로건 공모

이달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중랑형 ESG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개최

중랑구민 누구나 정책 방향과 비전 담은 15자 이내 순수 창작 문구로 참여 가능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중랑형 ESG 정책’의 정책 방향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한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며 사회·윤리적 가치를 기업 경영에 반영하는 방식이다. 최근 공공부문에도 ESG 접목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구도 지난 2월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ESG 행정 도입을 시작했다.


이번 ‘중랑형 ESG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은 구의 ESG 정책 의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이달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1인당 2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슬로건은 중랑구의 ESG 정책이 나아가야 할 지향점과 ESG의 가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의 순수 창작 문구면 된다. 한글이나 외국어 표현 모두 가능하며 띄어쓰기를 제외하고 15글자 이내여야 한다. 단, 동일한 명칭의 경우 먼저 접수된 제안만 인정되며 타인의 작품을 도용·표절하거나 거짓된 정보로 응모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공모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구민 참여 게시판이나 우편, 이메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4층 기획예산과로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간결성 ▲활용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친 뒤 4월 27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당선작 1명, 가작 4명, 참가상 10명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최대 50만 원 상당의 서울사랑상품권도 수여한다.


최종 선정된 슬로건은 구의 ESG 관련 각종 사업을 홍보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앞으로 중랑구가 ESG를 행정에 어떤 방식으로 접목해 나갈지 구민들과 함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슬로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슬로건 공모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구민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현재 ESG 행정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본 조례 제정을 입법 예고 중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관악구,‘미래를 꿈꾸는 도시, 더(The) ESG 관악’비전 선포

ESG 경영을 행정 영역으로 확장, 지속 발전 가능한 도시로 힘차게 출발

주민, 유관 기관 등과 함께 ESG 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대 형성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속 가능한 도시 실현을 위해 ESG정책을 도입, 21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더(The) ESG 관악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ESG 정책’은 ▲기후변화 대응, 탄소 배출 저감 등의 ‘환경(Environment)’ ▲노동환경 개선, 사회적 약자 보호 등의 ‘사회(Social)’ ▲투명한 기업 운영, 법과 윤리 준수 등을 뜻하는 ‘지배구조(Governance)’ 약자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윤리적 가치를 추구한다.


이에 구는 ESG 경영을 행정의 영역으로 확장해 지난 2월 ‘관악형 ESG 정책 종합 계획’을 수립, ‘미래를 꿈꾸는 도시, 더(The) ESG 관악’ 비전 아래 별빛내린천 친수공간 조성,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운영, 청렴도 향상 등 분야별 총 46개의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번 ‘더(The) ESG 관악 비전 선포식’에는 서울대 등 유관기관, 관내 기업,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선도적인 ‘ESG 정책’ 추진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퓨전 국악 축하무대와 함께 시작한 선포식은 서울대 윤순진 환경대학원장의 ‘ESG 소개’, 서울대 정혜진 교수의 ‘연구 사례’, 사회적기업 ㈜다숲 송수연 대표의 ‘실천 사례’ 등을 나누며 지역 주민, 유관 기관들과 ESG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ESG 비전 선언문도 함께 낭독했다.


특히, 행사의 마지막에는 노인, 어린이, 청년 등 다양한 연령대를 포용하는 주민 대표와 참석자 모두가 ‘더(The) ESG 관악’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ESG실천을 다짐했다.


이외도 2050 탄소중립 영상 공모전 수상작 상영, 폐페트병을 파쇄해 자원순환 제품으로 만드는 기기 체험, 탄소중립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구는 오는 5월에는 ‘ESG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 올해 안으로 ‘ESG 경영 활성화 조례’도 제정, 지역 내 기업의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ESG 정책이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관악구는 앞으로도 주민, 기업, 시민단체, 언론, 서울대, 관련 기관 등과 적극 협력하여 세계적인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중랑형 ESG 브랜드 슬로건' 공모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 세곡동 산1-7 올 상반기 완공 예정인 체육공원, 26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해 명칭 공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올해 6월 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인 강남구 최초 체육공원의 명칭을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


세곡동 산1-7 일대에 면적 4만3968㎡, 축구장 크기의 4배 반 규모로 공사 중인 이 체육공원은 현재 공정률 55%를 넘어 올해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축구장 1면, 테니스장 4면, 다목적 운동장, 생활체육시설, 600m가 넘는 순환산책로, 잔디광장, 진입도로, 주차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남구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1인 1건에 한해 명칭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명칭은 ▲역사적 사실, 옛지명 등 기념이 될 만한 명칭 또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지역성’ ▲공원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나타낼 수 있으며 누구나 친근감을 갖고 부를 수 있는 ‘대중성’ ▲해당 공원만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독창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단, 이미 제정된 공원 명칭, 종교적 성격이 강하거나 특정 기업 등의 홍보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는 명칭은 제한된다.


공모를 통해 수합된 명칭은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때 선정된 상위 응모작에 대해 최우수(1위) 30만원, 우수(2~3위) 10만원, 장려(4~10위)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후 선호도 조사로 선정된 상위 3개의 명칭을 지명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최종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의 염원을 담은 강남구 최초의 체육공원이 모두가 친숙하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을 얻길 바란다”며 “공사 진행 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올해 상반기 준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