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가동산, '나는 신이다' 넷플릭스 상대 '방송금지' 가처분 취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BC·PD 상대 가처분 신청은 유지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사진제공=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사진제공=넷플릭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종교단체 '아가동산'이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의 방송을 금지해달라며 넷플릭스를 상대로 낸 가처분 신청을 취하했다.


넷플릭스 본사가 미국에 있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아가동산 측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문화방송(MBC)과 담당 프로듀서(PD)를 상대로 한 가처분 신청은 취하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아가동산과 교주 김기순씨는 20일 소송대리인을 통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부장판사 박범석)에 이 같은 취지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일부 취하서를 제출했다.


아가동산은 넷플릭스 서비시스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구독 계약을 담당할 뿐 '나는 신이다'의 방영권은 넷플릭스 미국 본사에 있어 가처분 신청이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넷플릭스 본사가 향후 자사의 방송 여부를 다투기 위해 보조참가를 신청해 가처분 사건에 참여할 가능성은 남아 있다.

아가동산에 앞서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기독교복음선교회(JMS)는 MBC만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했지만, 넷플릭스 본사가 보조참가를 신청해 재판에 참여한 바 있다.


아가동산이 넷플릭스를 상대로 한 가처분을 취하함에 따라 법원이 MBC와 PD에 대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더라도 넷플릭스에 강제할 방법이 없는 만큼, '나는 신이다' 중 아가동산을 다룬 5·6회 분의 방영이 중단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최석진 법조전문기자 csj040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