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가온미디어,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리더십 어워드’ 국내 최초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공지능(AI)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그룹 (대표 임동연)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리더십 어워드 2023(Sustainability Leadership Awards 2023)’에서 ‘최고 성과 기업(Best performers)’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기관으로, 전 세계 175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2017년부터 시상식을 개최해 최상위 점수 기업에 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온미디어는 지난 13일 열린 시상식에서 아시아·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중형·소형 기업부문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에코바디스의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국제표준에 기반해 ▲환경 ▲노동·인권 ▲사회 ▲공급망으로 나눠진 4개 평가 부문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글로벌 사업자들과 경쟁하기 위해 ESG 경영을 발 빠르게 도입한 성과”라며 “기업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찍이 ESG 경영을 추진해 온 가온미디어는 지난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해 올해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 보고서(COP)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연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가입을 마무리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자회사를 통해 로봇 통합 플랫폼, XR 솔루션, 네트워크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 가온미디어는 오는 3월 24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가온그룹’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이에 더해 주주환원정책 확대를 위한 중간배당 및 현물배당 정관 근거 규정 마련 안건을 상정해 결의할 예정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포토]송영길 전 대표, 두 번째 검찰 자진 출석

    #포토PICK

  •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 인물]이탈리아전에서도 터질까…'골 넣는 수비수' 최석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