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비에이치, 코스피 이전 추진…수급 개선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움증권은 17일 비에이치 에 대해 코스피 이전 상장 추진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전날 비에이치는 코스피 이전 상장 추진 및 코스닥 상장폐지 안건 주주총회에 상정한다고 공시했다. 향후 일정은 안건 가결 후 상장 예비 심사 신청을 진행하고 심의 통과 후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는 절차가 예상된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코스피 이전 상장을 통해 가치평가 제고와 유동성 확보 등을 통한 안정적인 투자환경 조성을 기대한다"라며 "특히 수급 개선을 통한 투자 매력도 상승을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유입 활성화가 기대됨에 따라 최근 급격히 늘어난 차입 공매도 잔고는 상환 압력이 강해질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코스닥150 편출로 향후 공매도 포지션 구축이 제한된다는 점도 우호적"이라고 했다. 비에이치는 양호한 사업 환경에도 기계적 트레이딩으로 인한 공매도 잔고 증가와 이에 따른 높은 주가 변동성을 경험했다는 평가다.


비에이치는 올해 상반기 주력 고객사향 물량 감소로 인해 단기 실적 기대감은 낮은 상황이다. 다만 주가는 지난해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하며 이를 반영한 것으로 판단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차세대 아이폰 출시를 통한 실적 반등과 무선 충전 사업 실적 반영을 통한 전장용 비중 확대를 기대한다.

오 연구원은 "중장기 성장성도 여전히 유효하다"라며 "2024년 태블릿과 2026년 노트북으로 이어지는 OLED 적용 IT 기기 확대 사이클로 인해 비에이치 FPCB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중장기 성장 로드맵을 확보했으며 향후 수급 개선도 기대됨에 따라 매수 기회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