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우려 이미 선반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증권은 CJ제일제당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2만원을 제시했다.


하나증권은 CJ제일제당의 주가가 상반기 실적 우려 대비 선반영됐다고 봤다. CJ제일제당의 주가는 지난해 말 대비 20% 하락했는데,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6배에 거래 중으로 역사적 밴드 하단에서 거래 중이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우선 국내 가공식품 물량 역성장은 지나쳐 보인다”며 “과거 선진국 사례를 보더라도 1등 업체의 점유율은 견고하게 지속돼왔고, 가격 저항에 대한 부정적 영향은 브랜드력이 약한 업체의 점유율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하반기 물량감소는 가격저항보다는 쿠팡 향 발주 중단 영향이 컸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클릭 e종목]"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우려 이미 선반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바이오 감익은 이미 지난해부터 예견된만큼, 중장기적 관점에서 바이오사업부는 과거 대비 이익 가시성이 현저하게 개선됐다고 봤다. 고수익성 아미노산 비중확대 및 생산 효율화에 힘입어 기대 마진이 높아진 점도 전사 체력 증진에 긍정적이다.

다만 하나증권은 2분기를 변곡점으로 곡물가가 하향 안정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심 연구원은 “선물 가격을 보더라도 하반기 곡물가 상승 가능성은 낮아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에 올해 CJ제일제당의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1조3397억원, 1조7512억원으로 추정된다.


심 연구원은 “곡물가 및 환율 하락 속도 등에 따라 실적 조정 가능성은 있으나 하반기에서의 유의미한 성과가 지속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여전히 CJ제일제당이 배적 사업자”라며 “바이오 이익 가시성이 높아지며 전사 이익은 지난 3년간 2배 이상 높아진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