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청년에 자격증 취득 응시료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는 구직활동에 나선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과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응시료를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남구는 9일 취업난이 극심한 상황에서 구직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격증 응시료까지 인상돼 청년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올해부터 신규 사업으로 각종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주 남구, 청년에 자격증 취득 응시료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김병내 구청장의 일자리 창출 분야 세부 공약사업의 하나다.


이 사업을 추진한 이유는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학 시험과 자격증 취득 준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어서다.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2020년 10월에 내놓은 ‘코로나19와 청년 노동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청년들의 구직활동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어학 시험 및 자격증 시험 준비(59.9%)이었다.

그다음으로는 구직을 위해 이력서 제출이나 면접 등 실제 취업을 위한 활동(38.3%) 및 공무원 시험 또는 전문 자격시험 준비(23.2%) 순이었다.


이에 따라 남구는 올해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어학 및 자격증 취득에 드는 응시료를 1인당 한번에 한해 실제 소요 금액만큼 지원한다. 최대 지원액은 2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남구에 거주 중인 만 19~45세 미취업 청년이다.


어학의 경우 토익, 토익스피킹, 토플, 아이엘츠, 오픽, 텝스, 지텔프, 플렉스, HSK, JPT, JLPT 11종이며, 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법 시행 규칙에 의한 한국산업인력공단 직무 분야 및 종목 544종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다.


응시료를 지원받고자 하는 청년은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남구청 6층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청년 구직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역할을 하면서 이들이 비좁은 취업문을 뚫을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