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사상 최대...신작 공백 메운 '리니지W'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작년 매출 2조5718억...영업익 49% 늘어난 5590억
모바일 게임 매출 '사상 최대'...리니지W 실적 견인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엔씨소프트 가 지난해 연간 매출 2조5000억원을 넘기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증가했다. 신작 부재에도 불구하고 2012년 말 출시한 모바일 게임 '리니지W' 성과가 온전히 반영되면서 실적을 견인했다.


9일 엔씨소프트는 2022년 연간 매출 2조5718억원, 영업이익 5590억원, 당기순이익 452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9%, 14% 늘었다.

모바일 게임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 매출이 온전히 반영되면서 역대 최고 매출을 냈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934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리니지M 5165억원 ▲리니지2M 3915억원 ▲블레이드 & 소울 2556억원 ▲리니지W 9708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3904억원으로 집계됐다. 길드워2는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 ▲리니지 1067억원, ▲리니지2 941억원, ▲아이온 683억원 ▲블레이드 & 소울 263억원 ▲길드워2 950억원이다.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사상 최대...신작 공백 메운 '리니지W'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6246억원, 아시아 6252억원, 북미·유럽 1650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아시아와 북미·유럽 매출이 각각 40%, 44% 성장했다. 로열티 매출은 1570억원이다.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다만 4분기 실적은 부진했다. 4분기 매출은 5479억원, 영업이익 47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5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적자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를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 액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지식재산권(IP)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