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핑거, 정부 STO 허용… 블록체인 NFT 거래 플랫폼 기술 부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핑거 가 강세다. 정부가 토큰증권(STO)의 발행과 유통을 허용하면서 핑거의 STO 거래 플랫폼 구축 관련 수혜가 기대된다는 증권가의 분석 때문으로 풀이된다.


8일 오전 9시56분 현재 핑거는 전일 대비 5.34% 상승한 1만51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3일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국정과제로, 자본시장법 규율 내에서 STO를 허용하기 위한 토큰 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토큰 증권을 전자증권법 제도상 증권발행 형태 수용 ▲직접 토큰 증권을 등록·관리하는 발행인 계좌관리기관 신설 ▲투자계약증권·수익증권에 대한 장외거래중개업을 신설한다.


이에 따라 금융권에서 앞다퉈 STO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연내 STO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움증권도 연내 MTS 영웅문에서 STO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계획이다.


핑거는 스마트 뱅킹 플랫폼 구축 등 핀테크 플랫폼 구축 전문 기업이며 국내 은행 및 증권사 등 금융 기관이 주요 고객이다. 최근에는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등의 시행으로 공공, 비금융권으로도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NFT 거래 플랫폼과 블록체인 솔루션 등을 개발하며 성장 모멘텀 또한 확보해가고 있다.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은 “금융위원회는 올해 2월 STO 관련 세부 규율 체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핑거의 STO 거래 플랫폼 구축 관련 수혜가 기대된다”며 “핑거는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IP NFT 거래 플랫폼 개발에 성공한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는 핑거의 기존 플랫폼 사업 매출 증대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를 필두로 은행권의 생활 금융 플랫폼 사업 진출이 본격화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배달앱과 같이 금융의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 사업에 진출하는 은행이 늘어난다면 이는 결국 핀테크 플랫폼 협력자인 핑거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