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김기현과 많은 인식 공유"…사실상 지지 선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일 서울서 나경원-김기현 오찬 회동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3·8전당대회 당대표 후보가 7일 전대 불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과 만나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 후보의 세번째 면담 이후 나 전 의원이 김 의원을 사실상 지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의 한 식당에서 김 후보와 오찬 회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많은 이야기, 또 당에 대한 애당심 그리고 충심에 대해서 (김 후보와) 충분히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나 전 의원은 "분열의 전당대회로 되어가는 것 같아서 굉장히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윤석열 정권의 성공적인 국정 운영, 그리고 내년 총선 승리 아닌가 한다. 그 앞에 어떤 사심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앞으로도 나 전 의원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나 전 의원은) 20년 세월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보수 우파 정당의 가치를 지키고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수 우파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해서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 더 부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나 전 의원과 함께 더 많은 의견을 나누고, 자문을 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 지지 선언을 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김 후보는 "함께 앞으로 여러 가지 많은 논의를 하겠다는 의미라고 이해하면 된다"며 "나 전 의원이 우리 당에 대한 애정, 윤석열 정부 성공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같이 공조할 일이 많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답변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전당대회에서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이날 연대 가능성은 열어뒀다. 나 전 의원은 "당에 전당대회 모습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다. 지금은 굉장히 어려운 시기고 해야 할 일이 많은 시기"라며 "국정 운영이 성공되고 총선 승리를 위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역할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당권을 놓고 안철수 후보와 경쟁 중인 김 후보는 최근 나 전 의원을 잇따라 찾았다. 지난 3일 나 전 의원 자택에 방문한데 이어 지난 5일에는 가족여행을 떠난 나 전 의원을 만나기 위해 강원도까지 달려갔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