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집 벽에서 쏟아진 도토리 300㎏…예상 밖 범인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딱따구리가 식량으로 모은 도토리

미국의 한 가정집 벽에서 딱따구리가 모아 놓은 도토리가 무더기로 발견됐다.


6일(현지시간) ABC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해충방제업체를 운영하는 닉 카스트로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주택 벽 안에서 317㎏ 넘는 도토리를 발견했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닉은 "딱따구리 한 마리가 집 외벽 곳곳에 구멍을 냈다"는 의뢰를 받고 가정집에 방문한 뒤 이 같은 광경을 보게 됐다.


해충 확인을 위해 벽에 작은 구멍을 냈고, 여기서 많은 양의 도토리가 끊임없이 쏟아졌다.


닉은 벽 뒤편 상황을 자세히 보기 위해 벽에 더 큰 구멍을 뚫었다. 그렇게 꺼낸 도토리는 방바닥을 전부 메울 정도의 양이었다.

닉은 이 사연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딱따구리가 모은 도토리 양은 쓰레기봉투 8개를 가득 채울 만큼 방대했다. 이렇게 비현실적으로 많은 양의 도토리는 단 한 번도 본 적 없었다"고 적었다.


이 게시물에 누리꾼들은 "딱따구리가 한순간에 파산했다" "백만장자가 갑자기 모든 돈을 잃어버린 기분일 것 같다" "도토리를 벽 안에 그대로 두었다면 좋은 단열재가 됐을 것" 등의 댓글을 달렸다.


딱따구리.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

딱따구리.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아시아경제]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딱따구리가 콘크리트 등 외벽에 구멍을 내는 경우는 종종 발생한다. 1995년에는 우주선 연료탱크에 딱따구리가 구멍을 뚫어 발사를 지연시킨 적도 있다.


당시 미국 플로리다 남부의 케네디 우주센터가 우주선 발사를 앞두고 점검을 진행했는데, 연료탱크 단열재에서 크고 작은 200여개의 구멍을 발견한 것이다. 딱따구리 부부가 거품이 굳은 형태의 발포 절연체가 둥지 틀기 적절하다고 보고 마구 쪼아댄 결과였다.


이에 미 항공우주국(NASA)은 우주센터에 딱따구리의 천적인 올빼미 모형과 풍선을 곳곳에 설치하고 발사대에는 감시자를 24시간 배치했다.


또 활주로 주변에 조류감지 레이더와 원격조정 소음대포를 증설하고, 새들의 먹이인 개미와 곤충이 새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발사장 주변에 있는 풀도 자르지 않았다. 이 모든 조처를 하다 보니 5월 발사 예정이었던 우주선은 7월에야 다시 발사될 수 있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