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구대서 자던 주취자 ‘꽈당’ 의식불명 …다친 장소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술 취해 거리에서 잠자던 남성이 경찰 지구대로 옮겨져 머물다 돌아간 후 의식불명에 빠졌다.


6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월 29일 새벽 2시 2분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재래시장 내부 계단에 술에 취한 듯한 남녀가 누워있다는 112 신고가 들어왔다.

신고받은 창원중부경찰서 신월지구대는 경찰관 2명을 현장에 투입하며 119에 공조를 요청했다.


현장에 먼저 도착한 구급대원은 두 사람에게 다친 부위가 없는 걸 확인 후 여성은 택시에 태워 귀가 조처, 남성은 구급차에 태워 이날 새벽 2시 30분께 지구대로 인계했다.


이후 4시 49분께 지구대 탁자에 엎드려 자던 30대 남성이 일어서던 중 뒤로 넘어지며 벽면 유리에 머리를 부딪쳤고 이를 발견한 경찰관이 구급대 출동을 요청했다.

유리는 깨지지 않았으며 지구대 경찰이 확인한 결과 남성은 머리 오른쪽에 찰과상을 입은 상태였다.


4시 55분께 지구대에 도착한 구급대원은 남성의 상처 부위를 확인하곤 응급조치했으며 동공 검사, 혈압과 맥박 확인 등 생활반응 등 이상이 없는 걸 확인하고 돌아갔다.


경남경찰청. [사진=이세령 기자]

경남경찰청. [사진=이세령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찰은 아침 6시 27분께 지구대에 방문한 남성의 어머니에게 그간의 상황을 설명한 후 그를 인계했다.


지난 1월 31일 남성의 어머니가 지구대를 다시 찾아와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물었고 이 과정에서 지구대는 남성이 두개골 골절로 의식불명인 사실을 알게 됐다.


남성의 가족은 경찰에 보호조치 미흡, 연락 지연을 지적하며 남성을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고 판단하지 못 했냐고 따져 물었다.


경찰은 “통상 주취자는 현장에서 귀가 조처를 하지만 지구대로 데려왔을 땐 신속하게 보호자에게 인계한다”라며 “119구급대가 만취자라 판단하면 응급의료기관으로 이송하나 당시 구급대원이 1, 2차 모두 정상이라 한 의견을 믿었다”고 말했다.


“남성은 몹시 술에 취한 상태로 대화하기 어려웠고 지구대에서 욕설을 많이 했다”라며 “넘어진 후로도 계속 움직이려 해 부축해 의자에 앉혔다”고도 했다.


“남성이 가족이 오기 전 한 번, 어머니 차에서 한 번 토했다고 한다”라며 “가족에 따르면 당일 병원 3곳을 들렀으나 진료가 안 된다고 해 창원의 대형병원에서 최종 진료받았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유사 사례가 반복되지 않게 지구대, 파출소 경찰관 대상 교육을 진행 중이며 시설이 미흡 여부도 검토해 보완할 예정이다.


남성의 가족은 신월지구대 내 근무 중이던 경찰관 14명과 지구대에 출동한 소방관을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고소했다.


수사 당국은 남성의 두개골 골절이 지구대에서 넘어지며 발생했는지 다른 곳에서 다쳤다 발견된 것인지를 수사할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