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증권에서 해외선물 거래하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CME 거래소 지수선물 9종 대상

삼성증권에서 해외선물 거래하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삼성증권이 해외선물 대고객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해외선물은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지수, 통화, 에너지 등 선물 종목을 미래의 특정 시점(만기일)에 약속된 가격에 인수하거나 인도할 것을 약속하는 거래다. 삼성증권의 경우 지수 선물만 거래 가능하다.

해외선물의 주요 특징으로는 기본 예탁금 없이 상품별 위탁증거금만으로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매수·매도 양방향 거래를 통해 유연한 시장 대응이 가능하다. 삼성증권에서 제공하는 시카고상업거래소(CME) 시장은 23시간 열려 있어 거의 중단 없는 거래가 가능하다. 원화만 있어도 외화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원화 대용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해 환전 없는 거래도 가능하다. 단 적은 증거금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금액과 비교해 큰 폭의 이익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성향이 '초고위험'인 투자자만 거래가 가능하다.


삼성증권에서 거래가 가능한 해외선물 상품은 미국 CME 거래소 주권 기초 지수선물로, 이-미니(E-mini) 4개 종목(나스닥100, S&P500, 다우, 러셀2000)과 마이크로(Micro) 4개 종목(나스닥100, S&P500, 다우, 러셀2000), 그리고 스탠다드 닛케이(Nikkei) 225(달러) 이렇게 총 9개 종목이다.


E-mini 선물거래는 계약 단위를 표준지수의 5분의 1 사이즈로 줄여서 소액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위험성 또한 줄인 상품이다. 주로 처음 해외선물 상품을 접하는 고객이 거래하는 상품이다. 이러한 E-mini 선물을 또 10분의 1 사이즈로 줄인 것이 Micro 선물인데, 이 상품은 선물거래 경험이 없는 초보 투자자들이 선물거래를 연습하거나 연구, 공부할 때 많이 거래하는 데 이용하기도 한다.

삼성증권을 통해 선물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좌 개설을 해야 한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비대면으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해외선물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그리고 해외선물 시세를 이용하기 위해서 해외선물 실시간 시세 신청을 해야 한다. 비용은 무료이며, 해외선물 주문 전에 반드시 위험 고지를 확인·등록해 전자서명을 완료해야 한다.


이후 원화 또는 외화를 본인 계좌에 입금하면 매매가 가능하다. 외화 입금의 경우 가상계좌를 등록한 후 해당 계좌에 입금하면 되는데, 외화 입금 접수는 영업일 기준 오전 9~오후 4시이며 휴일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앱 엠팝 혹은 HTS를 통해 해외선물 매매 주문 혹은 삼성증권 글로벌파생영업팀을 통한 오프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이번 해외선물 대고객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23년 말까지 '온라인 수수료&환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계좌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E-mini 선물 거래 시 계약당 수수료가 표준 5달러에서 1.95달러로 할인, Micro 선물 거래 시 계약당 수수료가 표준 1달러에서 0.49달러로 할인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환전 스프레드도 95% 할인된다. 두번째는 '해외선물 계좌개설 이벤트'로, 3월31일까지 이벤트 신청 후 삼성증권 해외선물 계좌를 개설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