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인간적"…현실판 '오징어게임' 참가자 제작사에 소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시간 동안 추위에 떨었다"
참가자 2명, 규정 위반하고 성관계

[아시아경제 최승우 기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실제로 구현한 리얼리티쇼 출연자들이 제작사를 상대로 소송에 나선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4일(이하 한국시간) “’오징어 게임’ 리얼리티 쇼의 환경은 비인간적이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영국에서 진행 중인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이하‘더 챌린지’)의 참가자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더 챌린지'는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역대 서바이벌 상금 최고액인 56억1200만원(456만달러)을 두고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월23일 영국 동부 베드퍼드셔의 옛 공군 비행장을 개조한 '카딩턴 스튜디오'에서 4주 예정으로 촬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더 챌린지'는 시작부터 여러 잡음을 일으키며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기사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오전 3시30분 모닝콜이 울리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을 지정된 호텔에서 머물게 하며 다른 참가자와 교류는 물론 술과 담배도 금지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 2명이 규정을 위반하고 성관계를 가졌다가 발각돼 도중에 퇴출당하기도 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미지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이미지출처=넷플릭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무엇보다 참가자들을 괴롭힌 것은 추위였다. 참가자들은 난방 장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장소에서 오랜 시간 추위에 떨어야 했다. 익명의 참가자는 “내 인생에서 그렇게 추운 건 처음이었다”며 “게임을 하고 촬영하는 데 두 시간이 걸린다고 했지만, 대기 시간 등을 합치면 8시간이 넘었다. 추위를 견디다가 몇 명이 쓰러지기도 했다”고 증언했다.

또 참가자들은 게임을 하는 동안 화장실도 갈 수 없었고 음식도 충분히 주어지지 않았다며 “숙소에서 차가운 햄버거와 샐러드로 저녁을 해결해야 했다. 주최 측은 너무 무능하고 미흡했다”고 주장했다.


미국의 연예 매체 롤링스톤은 4일 “’더 챌린지’ 참가자들이 제작사인 스튜디오 램버트와 더 가든을 작업장 안전 위반, 과실 및 거짓 핑계로 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와 스튜디오 램버트, 더 가든은 성명을 통해 즉각 반박에 나섰다. 주최 측은 “우리는 출연진과 제작진의 건강과 쇼의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게임이 참가자들에게 심각한 해를 끼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참가자들을 위해 모든 적절한 안전 예방 조치를 취했고, 게임을 공평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empa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