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코인, 5일 서비스 중단 공지…집행정지 신청 각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국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이 서비스 임시 중단을 공지했다.


페이코인, 5일 서비스 중단 공지…집행정지 신청 각하
AD
원본보기 아이콘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페이코인은 공지를 통해 "지난달 26일 페이코인은 금융정보분석원(FIU)의 페이프로토콜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신고의 불수리처분에 대한 집행정지를 신청한 바 있다"라며 "하지만 법원의 판단에 따라 해당 집행정지 신청이 각하됐으며 이에 5일 18시부로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페이코인 결제만 해당되며 이 외 페이코인 송금, 쇼핑, 출석 체크 등 부가서비스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다"라며 "이와 동시에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신고서를 다시 제출하기 위한 은행의 실명인증 입출금계정 발급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FIU와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변경 신고를 완료하고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FIU는 페이코인 운영사인 페이프로토콜에 대한 사업자 변경 심고 심사를 진행한 결과, 특정금융정보법상 신고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며 변경 신고를 불수리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페이프로토콜이 사업 특성상 '매매업자'로 보는 게 맞다며 지난해 4월 지갑 사업자가 아닌 '매매업자'로 변경신고하는 조건을 달아 페이코인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수리한 바 있다. 페이코인은 은행과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발급을 위한 협의를 이어왔으나, 계약 체결에는 실패한 것으로 전해졌다.

불수리 이후 페이코인은 FIU를 상대로 법원에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하지만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박정대)는 전날 집행정지 신청을 각하 결정했다. 각하란 소송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을 때 사건의 본안에 대한 심리에 들어가지 않고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2분 기준 페이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22.01% 급락한 0.1278달러(약 159원)로 집계됐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