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도 요금이 650만원…세탁기 호스 빠져 온수1000t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기간 부재 시 냉수·온수 수도꼭지 잠가야

수도와 세탁기를 연결한 호스가 빠진 채 집을 비웠다가 수도 요금이 약 650만원이 나오는 일이 벌어졌다.


1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기간 부재중이던 입주민이 수도 요금 폭탄을 맞았다는 취지의 안내문 사진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지난달 27일 게시판에 '세탁기 연결 호스(냉·온수) 점검 안내'라는 안내문이다.

안내문에는 "***동 1층 세대에서 장기간 부재중 세탁기 온수 호스가 탈락해 온수가 1108t이 검침 됐다"며 "이에 따라 수도 요금이 약 650만원 나오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수도와 세탁기를 연결한 호스가 빠진 채 집을 비워 물이 대량으로 새 어마어마한 수도요금이 나왔다는 사연이 화제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수도와 세탁기를 연결한 호스가 빠진 채 집을 비워 물이 대량으로 새 어마어마한 수도요금이 나왔다는 사연이 화제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따라서 지난 제152차 입주자대표회의(1월 16일)에서 사용요금 과다로 인한 12개월 분할납부 결정이 있었다"면서 "입주민께서는 위와 같은 사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세탁기 호스를 다시 한번 점검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간 출타 시에는 세탁기 호스와 연결된 냉수와 온수 수도꼭지를 모두 꼭 잠가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엄청난 요금 고지에 네티즌들은 안타까워하지만 일부는 '세탁기가 작동 중인 것도 아닌데 물이 틀어져 있는 거냐'며 이해가 안 된다는 반응이다.

일반적인 가정집의 수도꼭지는 항상 열려 있으며, 호스를 통해 물이 세탁기 안으로 흘러가게 된다. 이때 세탁기 작동 버튼을 누르면 전자석으로 된 급수 밸브에 전원이 켜지면서 전자석을 당겨 물을 막고 있던 판이 열려 세탁기 내부에 물이 들어온다.


세탁기에 물이 들어왔을 때 수위를 감지하는 수위 센서가 세탁에 필요한 만큼 물의 양이 들어오면 이를 전달해 급수 밸브의 전원이 차단되고 세탁이 시작된다. 하지만 세탁기 사용 후 냉, 온수 수도꼭지를 잠그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물이 샌 것으로 보인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